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무서워"…레이서 김새론, 음주사고 벌금 2000만 원에 입 열어

기사입력2023-04-05 10:4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김새론이 입을 열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이환기 판사)은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김새론의 1심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김새론은 검은 정장을 입고 법원에 출석했다. 동승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김새론은 판사의 심리에 앞서서는 취재진의 물음에 답하지 않았다.

이후 재판부는 김새론에게 벌금 2000만 원을 선고했다. 앞서 검찰의 구형 그대로의 결과다. 법원은 김새론의 (음주상태) 주행 거리가 짧지 않았던 점을 지적하며 "음주 운전은 타인의 재산과 생명을 위협하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하지만 김새론이 대부분의 보상을 마치고, 잘못을 인정한 점과 초범이라는 점을 고려해 검찰 구형과 동일한 벌금을 매겼다고 밝혔다.


취재진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김새론은 "(음주운전에 대해)죄송하다는 말 말고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질문에 "할 말이 없고 그 외에 것들은 사실이 아닌 것들도 기사가 너무 많이 나왔는데 무서워서 해명을 못 하겠다"고 말했다. 사실이 아닌 점을 짚어달라니 그는 현장을 빠져나갔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18일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자신의 차량으로 인근 구조물을 들이받았다. 이후 김새론은 파손된 차량을 타고 도주했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채혈 검사를 요구했으나, 결과는 역시 면허 취소 수준으로 밝혀졌다. 당시 변압기를 들이 받아 일대 상가들이 큰 피해를 입었고, 김새론은 보상에 힘을 쏟았다.

한때 카페 종업원으로 일한다는 소식에 동정 여론이 생겨났으나, 해당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측은 "김새론이 근무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이후 '생활고'를 악용한 선처 호소라는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더해 한 매체는 지난 2월 그가 강남의 한 홀덤펍에서 밝은 표정으로 지인들과 함께 포커 테이블에 앉아 텍사스 홀덤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며 "다른 플레이어가 '턴'에서 베팅하자 콜을 불렀고, '리버'에선 레이스를 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새론은 2001년 잡지 '앙팡'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2009년 영화 ‘여행자’로 스크린 데뷔를 했고, 여러 영화를 거치며 얼굴을 알려왔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영화 ‘아저씨’가 있다. 작품 속 원빈의 딸로 유명세를 얻은 것. 2015년 제24회 중국금계백화영화제 최우수 외국어영화 여우주연상, 2016년 제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신인상을 받았다.


iMBC 이호영 | 사진출처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