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박지현 "선망하던 송중기, 함께 연기해보니…" [인터뷰M]

기사입력2022-12-26 09: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박지현이 '재벌집 막내아들'에 송중기와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최근 박지현은 서울 강남구 나무엑터스 사옥에서 iMBC연예와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극본 김태희·연출 정대윤) 종영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 윤현우(송중기)가 재벌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박지현은 극 중 현성일보 사주의 장녀 모현민 역을 맡았다. 순양의 안주인이 되겠다는 목표로 진성준(김남희)과 정략결혼까지 불사한 인물.


송중기와는 도련님과 형수님의 관계로 연기 호흡을 맞춘 박지현. 함께 화면에 담기는 촬영분이 많지는 않았지만, 연기 합을 맞출 때마다 감사함이 들었다고.

그는 "워낙 대선배고, 어렸을 때부터 선망의 대상이었으니 긴장을 많이 했었다"며 "(송중기의) 성격도 유쾌하시고 털털하셔서, 덕분에 긴장을 안 하고 편히 연기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덕분에 진도준과 모현민의 씬들도 예쁘게 잘 나온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박지현은 진동기 역의 조한철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이야기했다. "조한철은 내 연기 선생님이다. 레슨 마지막 날에, '현장에서 만나자'고 한 게 아직도 기억이 난다. 선배와 현장에서 진짜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현장에서 선배가 '이제 무슨 선생님이냐, 우린 동료지'라고 하시더라. 굉장히 감동받았고 뜻깊었던 순간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잔뼈 굵은 대선배들과의 연기였지만, 주눅 들지 않았다. 진예준을 연기한 조혜주 다음으로 배우진 중 막내였던 박지현은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헤쳐나갔다고. 선배들 덕에 잘 헤쳐나갈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호연에 힘입어, 높았던 작품의 인기만큼이나 '국민 형수님'이라는 재치있는 별명도 붙었다. 박지현은 "내 캐릭터와 드라마를 사랑해주신 거라고 생각한다. 좋은 별명인 것 같다"고 웃었다.

박지현의 명민하고 다채로운 연기가 빛난 '재벌집 막내아들'은 지난 25일 16회를 끝으로 종영됐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나무엑터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