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웹예능

유재석 "한국 문화 관심 높아지는 시기…'코리아 넘버원' 특별해"

웹예능홈페이지 2022-11-23 11:18
유재석 "한국 문화 관심 높아지는 시기…'코리아 넘버원' 특별해"
코미디언 유재석이 '코리아 넘버원' 출연 이유를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3일 오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코리아 넘버원'(연출 정효민)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 정효민 PD, 김인식 PD가 참석했다.

'코리아 넘버원'은 유재석·이광수·김연경이 한국의 장인을 찾아가 전통 노동을 체험하고 그날의 넘버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의 전통 노동 장인을 찾아 전국으로 떠난 유재석, 김연경, 이광수의 유쾌한 케미와 즐거운 노동의 순간, 한국의 고즈넉한 미가 담길 예정.

이날 유재석은 '코리아 넘버원' 출연 이유를 묻는 질문에 "우선 정효민 PD와 인연이 있었다. 늘상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주고 받는데, '코리아 넘버원'을 얘기했을 때 다른 곳에선 하지 않았던 특별함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다.

또 "대한민국의 여러 문화에 대한 전세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기지 않나. 넷플릭스를 통해서 나도 우리나라 문화를 깊숙이 배울 수 있고, 언젠가 김연경과 이광수가 같이 프로그램을 하는 걸 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유재석, 김연경, 이광수의 로컬 노동 버라이어티 '코리아 넘버원'은 오는 2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