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약한영웅' 박지훈, 최현욱·홍경과 싸움에 휘말린 이유는?

기사입력2022-11-07 15:2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이 2차 예고편과 포스터를 동시에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하 '약한영웅', 연출 및 극본 유수민, 제작 플레이리스트, 쇼트케이크)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시은(박지훈)의 강렬한 눈빛이 담긴 1차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그가 선사할 카타르시스와 박지훈의 파격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가 폭발적으로 증폭된 바. 시은의 아군이 되어 '함께' 성장해가는 수호(최현욱), 범석(홍경)의 서사까지 담은 2차 예고편과 포스터가 드디어 베일을 벗으며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 나간다.

먼저, 오늘(7일) 공개된 2차 포스터에는 학내의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상징하듯 흐트러진 교실 안에 시은, 수호, 범석이 자리했다. 작은 사회라 불리는 학교에서 공부 외에는 관심 없던 자발적 아웃사이더 시은은 결의에 찬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고, 그의 옆에 선 수호와 범석 역시 꽉 다문 입술과 결연한 표정으로 일제히 정면을 바라보고 있다. 학교 안팎의 혼란스러운 사건으로 저마다의 갈등과 고민에 빠진듯한 세 사람의 폭풍전야 같은 긴장된 분위기가 이미지를 뚫고 나온 듯 고스란히 느껴진다.

무엇보다 한 번쯤 찢겼다 봉합된 것 같은 이미지에 주목해야 한다. 외모부터 성격까지 모든 게 다른 시은, 수호, 범석은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인물. 하지만 학교에서 배운 정답대로 이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키기 위해 불합리한 폭력에 거침없이 맞서면서 처음으로 서로에게 친구가 되는 과정이 결코 순탄치 않다는 점을 예고한다.


그리고 이 갈등은 함께 공개된 2차 예고편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엿볼 수 있다. 온갖 상을 휩쓸며 상위 1%의 성적을 지키고 있는 시은이 그를 "유독 재수 없다"고 생각하는 전영빈(김수겸) 일당들에게 수적 열세에 몰렸을 때 등장한 수호와 범석. 그렇게 힘을 합쳐 상대를 제압했지만, 그 폭력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다시금 세 친구를 위협한다.

그런데 "수호 잘못되면 어떡하려고 그러냐"며 걱정하던 범석이 돌연 "처음부터 나 같은 거 친구로 생각한 적 없다"며 수호를 향해 분노를 쏟아내는 등 심상치 않은 분위기와 더불어 세 친구의 허망한 얼굴이 오버랩된다. 이처럼 때로는 끈끈하게, 때로는 갈등을 겪으며 성장해가는 세 사람의 특별한 우정 서사는 약한 영웅들의 성장사만큼이나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2차 포스터와 예고편이 동시에 공개되면서, "세 친구 사이 역시 반전의 연속이다. 흥미진진하다", "영화 아니냐, 벌써부터 소름이다. 완전 기대 중"이라는 반응이 이어진 가운데, 웨이브측은 "시은과 수호, 범석이 어떻게 얽히게 되는지, 그 속에서 각자의 성장통을 겪는 과정을 주목해서 본다면 더욱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다.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11월 18일(금) 웨이브에서 전 회차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웨이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