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투바투 연준, 챌린지 원탑 아이돌 1위 등극(아이돌챔프)

기사입력2022-10-27 13: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챌린지 원탑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941,694의 투표수 중 37.90%의 득표율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챌린지 원탑 아이돌'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챌린지 원탑 아이돌 1위답게 다양한 댄스 챌린지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뉴진스 'Cookie', 키노 'Pose' 등 남녀 아이돌 가릴 것 없이 안무를 완벽 소화하며 흐트러짐 없는 실력을 자랑한다. 특히 연준과 태현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샐럼 일리스의 'PS5' 댄스 챌린지는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챌린지의 사용 콘텐츠 수는 3일 만에 약 15000건을 돌파했으며, 빌보드 송브레이커 차트에 K-Pop 남성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연준은 최근 가요계 열풍이었던 지코의 '새삥 챌린지'에도 참여했다. 딱 맞는 티셔츠에 힙한 바지를 매칭하며 의상 연출에도 공을 들였다고 한다.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꾸안꾸' 사복룩에, 긴 팔다리로 시원한 춤선을 자랑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연준은 유튜브 '출장 십오야2' 하이브 편에서 완벽한 랜덤 플레이 댄스를 선보이며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는 리더를 제외한 공식 포지션이 없지만, 연준은 사실상 팀 내에서 메인댄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단순 커버댄스를 넘어 프리스타일에도 강점을 보인다. 하지만 연준은 다른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육각형 올라운더로 인정받는다. 데뷔 전에는 일명 '빅전연(빅히트 전설의 연습생)'으로 불렸다. 댄스는 물론이고 보컬·랩 부문까지 1등을 놓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한다.


연준이 속해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가장 핫한 4세대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빌보드 200' 14주 연속 차트인,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최소 연차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는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최근 첫 월드투어까지 성황리에 개최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앞으로 연준, 그리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또 어떤 새로운 소식으로 돌아올지 기대감이 모인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에 이어 강다니엘이 37.81%의 득표율을 기록해 '챌린지 원탑 아이돌' 2위에 선정되었으며, 아스트로 문빈, 엔하이픈 니키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2년 10월 31일까지 빅이슈 코리아와 함께 '렌즈 모델하면 찰떡일 아이돌은?'이라는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르세라핌 사쿠라, 세븐틴 정한, 방탄소년단 뷔,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박지훈 등 총 14명의 남·여 후보가 올라와 있으며, 투표 1위에게는 빅이슈 코리아 지면 광고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빅히트 뮤직 공식 네이버포스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