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정재 "대한민국 국민들께 꼭 한국말로 감사함 전하고 싶어 수상소감 한국어로 했다"

기사입력2022-09-13 17:2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을 빛낸 주역들이 시상식 직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JW Marriott LA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황동혁 감독, 김지연 대표, 이정재, 박해수, 오영수, 정호연이 참석해 에미상 시상의 성과에 대해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정재는 "황동혁 감독님, 김지연 대표님, 한국의 넷플릭스 관계자분,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굉장히 열심히 했다는 표현보다 더 한 표현이 뭘까 고민스러운데 나름대로 그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드리려고 했었고 감독님과 대표가 준비한 시나리오와 프로덕션 과정이 너무나 훌륭했다. 훌륭하게 나온 세트장 안에서 저희가 한껏 연기를 생동감있게 잘 할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훌륭한 제작 준비과정과 저희가 생동감있게 연기한 걸 많은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봐준것 같다. 촬영은 굉장히 오래 전에 끝났지만 기억이 새록새록 나며 오늘의 영광에 이르게 된게 아닌가 생각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정재는 "여기와서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가 비영어권 콘텐츠로 어떻게 그렇게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느냐다. 또 특히 이런 어워즈 기간 동안에는 비영어권 연기로 주연상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오늘 이 상을 받고 또 그 질문을 받았다. 제가 '연기자는 꼭 언어로만 표현하는 게 아니라 여러 방법으로 표현할수 있다. 그 중에서 언어가 다르다는 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걸 '오징어 게임' 성기훈으로 수상하면서 증명이 된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러면서 한번 더 설명을 해 드린건, 우리가 어떤 이야기나 주제를 서로 소통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기에 그 방법이 통하기만 한다면 된다는 이야기를 했다. 메시지와 주제가 더 중요하기에 그걸 잘 설명하고 전달하는 과정의 방법은 연출, 연기적으로 많다. 메시지와 주제가 공감하는게 중요한데 '오징어게임'은 그 부분에서 많은 부분 부합한 것 같아서 기쁘다"라며 비영어권 콘텐츠로 에미상 남우 주연상을 받은 것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이정재는 "며칠 전 어떤 행사에서 외국인이 오영수 선생님을 보더니 예전에 출연하셨던 영화 '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작품을 너무 감명깊게 봤다며 같이 사진을 찍을수 있냐고 하더라. 그때 제가 너무 뿌듯하면서 오영수 선생님 옆에 오래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라고 말하며 "우리나라의 어떤 작품이건 워낙 좋은 콘텐츠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해외분들이 더 많이 찾아볼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너무나 좋은 시기인것 같다"라며 한국 콘텐츠의 전성기를 실감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이정재는 "'스타워즈'는 너무나 극비라고 해서 아무말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하더라. 그런데 비행기를 타고 오는 핸드폰이 꺼진 사이에 기사가 먼저 나와서 저도 놀랬다. 아직은 이야기가 있는 중이다."라며 '스타워즈' 캐스팅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이정재는 "아까 한국말로 꼭 이야기하고 싶어서 한국말로 소감을 밝혔는데, 진짜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 관객 여러분을 항상 생각하고 일을 하기 때문에 늘 고맙게 생각한다. 지금 관객분들이 무엇에 더 관심이 있고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도 잘 느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야 시나리오에도 반영되고 연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저희는 만들기 시작할때부터 개봉이나 방송때까지 관객분들만을 생각하는게 과언이 아니다. 흥행이 잘 될때나 관객의 마음에 잘 안들때도 항상 관객들을 생각하며 감사하다. 그래서 아까 한국말로 소감을 밝혔다. 감사하다, 진짜로"라며 한국 관객과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한 진심을 전했다.

이정재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이하 에미상)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 배우 최초이자, 아시아 국적 배우 최초의 수상이다. 이정재는 에미상 뿐 아니라 SAG(미국 배우 조합상),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크리틱스 초이스 슈퍼 어워즈 등 미국 주요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석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정재는 비영어권 작품에 출연한 배우로서는 최초로 수상 기록을 세우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정재는 배우를 넘어 감독으로도 성공적 데뷔를 알렸다. 연출을 맡은 영화 ‘헌트’는 4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현재 상영 중이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기자간담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