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여자친구 출신 김소정·아이콘 정찬우 주연 '오싹한 동거' OST 발매

기사입력2022-07-19 15:0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여자친구' 출신 배우 김소정(소원)과 아이콘(iKON) 정찬우가 주연을 맡은 시네라마 '오싹한 동거'의 타이틀곡 '너는 꿈(Endless love)'을 포함한 OST 전곡이 오늘(19일) 정오 멜론을 비롯한 국내 메이저 음원 플랫폼 및 해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달 선공개 된 'Tell me this is real'은 그룹 '여자친구' 해체 이후 솔로가수로 활동 중인 유주가 배우로 첫걸음을 내딛는 김소정을 위해 절친 우정을 과시하며 참여한 의미가 큰 만큼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뜨거웠다.

타이틀 곡 '너는 꿈'은 마치 꿈속으로 빠져드는 듯한 인트로가 인상적인 몽환적 사운드의 셔플 발라드 곡으로 투명하고 청아한 김윤희의 보이스가 더해져 판타지적인 색채감으로 완성되었다.

두 주인공의 상황이 꿈과 현실에 비유되며 그 모호한 경계에서 이별을 천천히 받아들이는 과정을 담담한 편곡으로 풀어냈으며, 로우파이한 리듬 사운드 위에 공간계 가득한 일렉기타 톤과 섬세한 보컬이 얹어지며 오히려 역설적인 슬픔을 자아내는 독특한 세계관이 인상적인 곡이다.


SBS '판타스틱 듀오' 이문세 편에서 교복입은 소녀로 등장해 호소력 짙은 모습으로 단번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가수 김윤희 양의 첫 OST 데뷔작으로 여리면서도 깊은 목소리로 주인공들의 애틋한 감정을 대변해주었다.

또한 OST 앨범에는 두 주인공의 설렘과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녹인 'Love Theme', 비밀스럽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드라마틱한 긴장감을 더하는 'Silence' 등 '오싹한 동거'에 몰입감을 더하는 곡들이 풍성하게 담겨 있다.

'너는 꿈'을 포함해 OST 전곡이 담긴 앨범 발매와 함께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워너뮤직 코리아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시네마와 드라마의 합성어로 하나의 내용을 영화와 드라마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하는 형식의 시네라마 '오싹한 동거(연출 황경성, 제작 컨택트미디어)'는 어릴 때부터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여자와 기억을 잃은 남자 귀신이 우연히 동거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작품으로 여자친구 출신의 김소정과 아이콘(iKON) 정찬우가 주연을 맡아 주목을 받고 있다.

'오싹한 동거'의 영화 버전은 음원 발매일과 같은 날 19일 오후 iptv 3사(모바일서비스 포함), 홈초이스, 스카이라이프, 네이버시리즈온, 웨이브, 티빙, 구글에서 공개된다. 드라마 버전은 OTT 플랫폼을 통해 8월 이후 공개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빅스톤스튜디오, 컨텍트 미디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