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한 달 3억 번 신사임당, 돌연 은퇴…최근까지 직원 모집 [소셜iN]

이슈홈페이지 2022-07-19 09:08
한 달 3억 번 신사임당, 돌연 은퇴…최근까지 직원 모집 [소셜iN]
재테크 전문 유튜버 신사임당(본명 주언규)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8일 신사임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신사임당 채널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부로 신사임당 채널에 대한 모든 권한은 채널을 인수하신 분께 양도가 됐다"고 전했다.

이어 "내일(7월19일) 진행 예정이었던 생방송은 이제는 진행이 어려울 것 같다. 시청자 여러분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체성과 같았던 신사임당 채널을 떠나 이제 저 역시 유명 유튜버가 아닌 그냥 한 명의 일반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겠다. 인사드릴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이 채널에서 인사를 남긴다"고 덧붙였다.

신사임당은 한국경제TV PD 출신 경제 유튜버로 재테크 노하우를 전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월 수익은 3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해 큰 인지도를 얻었다. 최근까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인글을 올렸기에 은퇴가 아닌, 사업 전향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이다.


이하 신사임당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주PD입니다. 그동안 신사임당 채널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부로 신사임당 채널에 대한 모든 권한은 채널을 인수하신 분께 양도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7월18일 까지 출연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일(7월19일) 진행예정이었던 생방송은 이제는 진행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시청자 여러분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의 모든 것이자 저의 정체성과 같았던 신사임당 채널을 떠나 이제 저 역시 유명 유튜버가 아닌 그냥 한 명의 일반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왠지 인사드릴 기회가 없을 것 같아 이 채널에서 인사를 남깁니다. 제가 갑자기 떠났다고 혹시 비난의 글이나 아쉬워하는 분들이 계시거든 이 글을 알려주세요. 그 동안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종종 @주피디JooPD(주언규의 돈버는 생각) 채널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클래스101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살면서 다시 누리기 어려운 행운을 누렸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살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의 하루하루도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BC 이호영 | 사진캡처 SN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