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트와이스 나연 "모모, 담백한 응원 큰 힘 얻어"

기사입력2022-06-24 11:3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모모의 담백한 응원에 힘을 얻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트와이스 나연의 첫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진행은 박선영 아나운서가 맡았다.

나연의 신보 타이틀곡 '팝!'은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신보에는 '팝!'을 비롯해 '노 프로블럼(NO PROBLEM)(Feat. 필릭스 of Stray Kids)', '러브 카운트다운(LOVE COUNTDOWN)(Feat. 원슈타인)', '올 오어 낫띵(ALL OR NOTHING)', '캔디플로스(CANDYFLOSS)',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 '노을만 예쁘다'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이날 나연은 "멤버들 역시 준비부터 오늘까지 디테일하게 응원해줬다. 모니터링도 철저하게 해주더라"며 "솔로 활동을 준비하면서 셀 수 없을 응원들을 받았다. 첫 녹음부터 자켓, 뮤비 촬영장에 멤버 모두가 찾아와 응원했다. 내가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멤버들이 조언해주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무언가를 선택할 때, 혼자 촬영할 때 가장 멤버들이 그립더라. 항상 재밌는 이야기를 나누고 대화하면서 준비하다가 혼자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게 힘들었다"며 "뮤직비디오 현장에서는 멤버들이 커피차를 갑자기 보내주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또 나연은 "모모는 정말 담백하게 응원하는 편이다. 말보다는 행동이더라. 맛있는 음식도 사줬다"고 말했다.

한편 나연의 신곡은 오후 1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후 오후 9시 30분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를 연다.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한다. 특히 25일 오전에는 미국 인기 음악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에 출연한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