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XX" 김새론, 예능용 욕설영상…덩달아 비난 봇물 [이슈iN]

기사입력2022-05-19 14:2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김새론이 그간 착실히 쌓아온 공든 탑이 음주운전으로 완전히 무너졌다. 과거 해명을 마친 논란부터 당시에는 단순히 예능으로 녹여진 장면까지 다시금 재조명돼 비난 화살이 쏟아지고 있다. 당당히 요구한 채혈 검사로 벌어들인 2주의 시간이 무색하게 여러모로 밉보인 모양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9일 김새론이 과거 출연한 채널A 예능프로그램 '도시어부2' 클립 영상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라 이목을 끌고 있다. 당시 김새론은 게스트로 출연해 이경규, 이수근, 김준현 등과 낚시에 도전했다. 뛰어난 낚시 실력으로 단골 게스트로 불리던 김새론은 이날 유난히 오지 않는 입질 탓에 고초를 겪었다.

그러던 중 김새론은 답답한 듯 비명과 한숨을 내질렀고, 이수근은 김새론을 부추기며 "욕해도 괜찮아"라고 말했다. 여기에 음료수를 마시는 김새론에게 이수근은 "소주를 넣어왔더라고, 안주가 없어서 괜찮나"라며 장난쳤다. 김새론은 "떡밥 주워 먹을게요"라고 맞받아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제작진을 비롯한 선배들은 계속해서 "욕해도 괜찮다"며 그를 부추겼다. 김새론은 "카메라 5분만 꺼도 될까요"라며 입질을 기다렸다. 이후 약 4시간 만에 입질이 왔으나, 물고기를 놓친 그는 "아 이 시X"이라며 거친 욕설을 뱉었다. 이에 놀란 멤버들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고, 주상욱은 "그럴 수 있어. 욕 나오지"라며 달랬다.


해당 내용이 담긴 관련 영상 2개는 총합 20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며 큰 인기를 모았다. 당시 시청자 반응도 호의적이었다. 청순, 가련한 배우 이미지를 착실히 쌓았던 김새론이기에 가능한 호응이었다. 대다수 시청자들은 그가 처한 답답한 상황을 공감하는가 하면, 예능 프로그램이기에 웃어넘길 수 있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지난 18일 김새론이 음주운전 후 도주를 시도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여론은 뒤집혔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까마득한 대선배들 앞에서 욕설이라니, 싹이 보인다", "사람의 인성은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튀어나온다. 자동반사 수준의 욕설이다", "김새론 재평가", "욕도 잘하고 음주도 잘하고" 등 김새론의 행동을 비난하거나 비꼬고 조롱하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그의 과거 행적도 다시 논란 화두에 올랐다. 2014년, 당시 나이 15세 김새론은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 확산되면서 음주 및 흡연 의혹에 휘말린 바 있다. 사진 속에는 와인병과 담배가 함께 담긴 것. 이때 김새론은 "나와는 무관하다"며 "와인과 담배가 포착된 사진은 명절 전 가족 파티에서 찍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새론은 "어른들이 계셔서 와인이 술이라는 것도 의식하지 못했다"며 "담배가 있긴 했지만 내 앞에서 피운 분은 없었다. 내 나이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생각도 하지 않을 테니 믿고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렇게 해명이 끝나고, 사그라든 사건까지 이번 음주운전 사건으로 재조명된 상황이다.


한편 김새론의 음주 사고 직후 태도도 도마 위에 올랐다.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경찰발 사건보도 이후 공식입장을 통해 김새론이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검사를 요구해 진행한 뒤 귀가했다고 전했다. 단 한토막의 사과 혹은 정확한 정황 설명, 인정 혹은 부인 등의 골자는 빠진 입장 탓에 비난이 쏟아진 것. 그 시각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댓글창을 막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후 김새론 측은 뒤늦은 19일 "소속 배우 김새론씨의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김새론씨는 자신의 잘못을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새론씨는 이로 인해 피해와 불편함을 겪은 많은 분들과 파손된 공공시설의 복구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피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김새론은 2001년 잡지 '앙팡'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2009년 영화 ‘여행자’로 스크린 데뷔를 했고, 여러 영화를 거치며 얼굴을 알려왔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영화 ‘아저씨’가 있다. 작품 속 원빈의 딸로 유명세를 얻은 것. 2015년 제24회 중국금계백화영화제 최우수 외국어영화 여우주연상, 2016년 제9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신인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사냥개들' 촬영에 임하고 있었으며 SBS 드라마 '트롤리' 출연도 예정되어있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 TV조선, 골드메달리스트, 채널A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