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장미꽃 선물하고 싶은 아이돌' 1위(아이돌챔프)

기사입력2022-05-16 16:5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성년의 날 기념 ‘장미꽃 선물하고 싶은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총 134,695의 투표수 중 40.38%의 득표율로, 프로미스나인의 백지헌이 ‘장미꽃 선물하고 싶은 아이돌은?’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그룹 프로미스나인의 막내 백지헌은, 성년의날 기념 ‘장미꽃 주고 싶은 아이돌’ 1위답게 귀여움 가득한 얼굴에 다이내믹한 표정연기로 팬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킨다. 2003년생으로 2017년 오디션 프로그램 당시 중학교 2학년이었으며, 팀 내는 물론 걸그룹 현역 최연소 아이돌이었다. 올해 데뷔 4년 차로 막내 백지헌까지 스무 살이 되면서, 프로미스나인은 멤버 전원이 성인인 그룹이 됐다.

백지헌은 초등학교 때 학급위원을 놓친 적이 없으며, 전교 회장을 맡은 적도 있다. 중학교 때는 전교 2등을 할 정도로 공부도 잘했다. 데뷔 후에는 하루 3~4시간밖에 잠을 못 자더라도 음악방송 가기 전 1~2시간은 꼭 공부했다고 한다. 프로미스나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 5시간 이상 움직임 없이 밤샘 공부하는 영상을 게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무대 위 퍼포먼스 장인이지만, 무대 아래에서만큼은 학업에 충실한 모범생적인 반전 매력이 돋보인다.

백지헌이 속해있는 그룹 프로미스나인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엠넷에서 방영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를 통해 결성됐다. 그룹 명도 ‘from+idol+school’의 줄임말이자 '팬들에게 최고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약속을 담은 것이다. 아이돌학교의 컨셉이 일반인들을 가르치고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이었던 만큼, 멤버 모두 일반인 상태에서 참가해 데뷔했다.


프로미스나인은 그렇게 한 단계 한 단계 꾸준히 성장해왔다. 그 결과 2021년 9월 7일, Talk & Talk으로 데뷔 1323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 가장 최근 활동이었던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는 초동 판매량 10만4438 장을 기록, 자체 최고 성적을 거뒀다. 프로미스나인은 이 앨범으로 최근 2년 간 국내 걸그룹 초동 판매량 TOP 9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이뤘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달 3일간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연이어 화장품 브랜드 모델 발탁, 멤버 장규리의 드라마 캐스팅 등 좋은 소식이 들려오니 앞으로의 프로미스나인도 기대해보자.

한편, 백지헌에 이어 ‘장미꽃 선물하고 싶은 아이돌’로 엔하이픈의 선우가 39.55%의 득표율을 기록해 2위에 선정되었으며, 트레저 도영(13.49%), 있지 유나 (2.00%)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2년 5월 20일까지 6월 데뷔기념일 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BTS, 마마무, 인피니트, OMEGA X, 라잇썸, 위클리 등 총 12팀의 남·여 아이돌그룹 후보가 올라와 있으며, 투표 1위에게는 데뷔일 포함 3일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고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