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구필수는 없다' 윤두준, 믿고 보는 연기돌의 귀환

기사입력2022-05-16 16:0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윤두준이 현실 공감을 부르는 생활 연기로 대표 연기돌의 귀환을 알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ENA 채널방영 ‘구필수는 없다’(극본 손근주, 이해리, 조지영/ 연출 최도훈, 육정용/ 제작 캐빈74, 오즈 아레나)에서 스타트업 대표 정석으로 활약 중인 윤두준이 진지함과 코믹을 넘나드는 연기, 훈훈함까지 겸비한 배우의 ‘정석’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준거리게’ 하고 있다.

극 중 정석(윤두준 분)은 촉망받는 수재이자 스타트업 대표로서 원대한 꿈을 가지고 창업 전선에 뛰어 들었다. 그러나 아버지가 불미스러운 일로 구속되면서 투자를 받지 못 하게 되고, 어플 초기 개발부터 함께 했던 동료와 갈라서게 되는 등 모든 불운을 한 번에 맞았다. 사채업자 천만금(박원숙 분)에게 아버지 빚을 갚는 조건으로 투자금을 요청하며 다시 일어서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그의 앞길은 아직까지 비포장도로 상태.

이에 윤두준(정석 역)은 괜찮은 척 하지만 속마음은 소용돌이 치는 정석의 복잡한 심정을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다. 예컨대 지난 3회 방송에서 투자를 받고 승승장구 하는 옛 동료를 여유롭게 응수하는 듯 했지만 감정을 완벽하게 갈무리 하지 못한 정석의 미묘한 패배감을 그려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정석의 ‘쿨함’ 뒤에 숨겨진 감정을 보는 이들도 공감할 수 있게 만든 그의 호연이 돋보인 장면이었다.


반면 천만금의 저택에서 함께 살게 된 구필수(곽도원 분) 가족 앞에서는 한층 인간적인 모습을 드러내 정석의 여러 면면들을 보여주고 있다. 윤두준은 훨씬 편안하고 다채로운 표정, 능청스럽고 유치한 말투로 JS&프렌즈 대표 때의 모습과는 다른 극명한 대비를 그려내고 있다. 또한 곽도원(구필수 역)과의 쫀득한 티키타카와 그가 지닌 따스한 분위기가 구필수 가족과 조화롭게 융화되며 유쾌하고 밝은 케미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처럼 윤두준은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매회 꺼내 보이며 정석이란 인물을 향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더욱이 정석이 주저앉지 않고 재도약을 꿈꾸고 있는 만큼 정석의 다양한 모습을 펼쳐 보일 윤두준의 연기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무한 공감을 유발하는 생활 연기로 20대 시청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는 일등공신 윤두준의 활약을 만날 수 있는 ENA 채널방영 ‘구필수는 없다’ 5회는 오는 18일(수) 오후 9시에 방송되며, ENA 채널은 올레 tv 29번, Btv 40번, U플러스 tv 72번, 스카이라이프 34번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올레 tv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seezn에서도 밤 10시 30분부터 만나볼 수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ENA '구필수는 없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