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예능

류수영, 밥도둑계 신흥강자 '꼬기된장' 레시피 공개(편스토랑)

예능홈페이지 2022-05-13 11:24
류수영, 밥도둑계 신흥강자 '꼬기된장' 레시피 공개(편스토랑)
'편스토랑' 류수영이 밥도둑계 신흥강자 '꼬기된장' 레시피를 공개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월 13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5월의 메뉴' 출시를 위한 41번째 메뉴 개발 대결이 이어진다. 그중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은 간장게장의 아성을 위협할 밥도둑 '꼬기된장'을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늘 주변 사람 챙기기 좋아하는 류수영의 좋은 사람 면모도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이날 공개된 VCR 속 류수영은 막내 작가 어머니가 보내온 선물을 받았다. 평소 류수영의 열혈 팬인 막내 작가의 어머니가 갓김치와 간장게장을 싸서 보내온 것. 여기에 "서울에서 혼자 일하는 딸이 항상 걱정인데, 우리 아이에게까지 마음을 써주셔서 감사하다"며 마음이 담긴 정성스러운 손 편지까지 함께 있어 감동은 배가됐다. 선물에 감동한 류수영은 "너무 감사하다"라며 막내 작가에게 선물이 될 만한 밥도둑 요리 만들기에 돌입했다.

류수영이 꺼낸 재료는 저렴하고 누구나 구하기 쉬운 삼겹살과 된장. 삼겹살과 된장으로 만드는 어남선생의 필살 밥도둑의 이름은 '꼬기된장'이었다. 무엇보다 시선을 끈 것은 단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요리라는 것. 류수영은 삼겹살, 시판 된장에 대파, 마늘 등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뚝딱뚝딱 '꼬기된장'을 만들었다.

간단하지만 입맛을 자극하는 어마어마한 비주얼의 '꼬기된장'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입맛을 다지며 레시피를 받아 적었다. 류수영은 "자장 냄새가 난다"라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꼬기된장'은 간단한 조리방법임에도 비빔밥, 쌈밥, 덮밥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스토랑' 식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자취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요리인 것.

그런가 하면 이날 류수영은 직접 만든 '꼬기된장'을 막내 작가가 맛있게 먹는 것을 지켜보며 더없이 흐뭇해해 훈훈함을 줬다. 믿고 먹는 어남선생 류수영. 좋은 사람 류수영이 알려주는 밥도둑계 신흥강자 '꼬기된장' 레시피는 5월 13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