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유지태의 캐릭터 포스터 공개

기사입력2022-05-13 09:4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2차 티저 포스터와 함께 김홍선 감독, 류용재 작가가 이 거대한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세상이 깜짝 놀랄 범죄를 계획하는 교수의 모습을 담은 2차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공개된 포스터는 단일 강도 역사상 최고액을 노리는 기상천외한 범죄를 계획한 교수(유지태)의 긴장된 순간을 포착했다. 교수는 각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모아 강도단을 꾸리고 여러 변수를 미리 계산해 이 모든 것을 설계했다. 그의 주변에 있는 모형과 지도, 각종 자료들은 그의 치밀함과 세심함 그리고 대담함을 알 수 있게 한다. 건물 모형을 바라보며 손을 움켜쥔 교수의 긴박감까지 고스란히 느껴져 그가 계획한 사상 최대의 인질 강도극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김홍선 감독과 류용재 작가가 '라이어 게임', '피리부는 사나이'에 이어 세 번째로 만난 작품이다. '야차', '손 the guest'로 한국 장르 드라마에 한 획을 그은 김홍선 감독과 '개와 늑대의 시간', '괴이'로 꾸준히 장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류용재 작가가 동시에 사로잡힐 만큼 '종이의 집'은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였다. “원래부터 원했던 이야기였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고 리메이크 연출을 맡은 이유를 말한 감독은 “작품에 나오는 무수히 많은 캐릭터들이 전부 다 매력이 있다. 어느 시대나 어느 장소에 갖다 놓아도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통일 직전의 한반도로 무대를 옮긴 '종이의 집'에 기대를 더했다. 류용재 작가는 “스페인 원작 파트1, 2 공개 직후 작품을 보았고 원작의 광팬이 되었다. 리메이크를 제안받았는데 운명이라고 생각했다”며 팬심을 숨기지 않았다. “강도와 경찰 양측의 대립뿐 아니라 그들 안에서도 남과 북의 의심과 갈등, 화합이라는 또 다른 레이어가 작동할 수 있겠다 싶어 흥미를 느꼈다”며 기획의 시작을 알려 독창적으로 재탄생된 스토리에 호기심을 자극했다. 훌륭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국에서만 가능한 독특한 설정과 시선 그리고 제작진의 뛰어난 역량이 어우러져 새롭게 시청자들을 만날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차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은 6월 2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