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故이현배 1주기…45RPM "너무 늦어 후회"

이슈홈페이지 2022-04-18 11:00
故이현배 1주기…45RPM "너무 늦어 후회"
힙합 그룹 45RPM이 故 이현배 1주기를 맞아 '킬링벌스'에 출격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딩고 프리스타일은 지난 17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45RPM의 '킬링벌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45RPM 박재진은 故 이현배를 떠올리게 하는 인형과 함께 '위하여'로 '킬링벌스'를 시작했다. 이현배는 2021년 4월 1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이날 안타까운 1주기를 맞이했다.

이어 '디셈버(December)', '리기동', '즐거운 생활', '버티기', '오래된 친구 (Feat.LOCO)'까지 45RPM 특유의 신명 나는 래핑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45RPM 박재진은 남은 2곡을 부르기에 앞서 "현배 형이 하늘로 가신 지 1주기가 되어간다. 현배 형과 함께 작업하려고 했던 곡이 있었는데 동료 선후배님들과 완성했고, 그 곡과 현배 형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을 들려드리겠다"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어 故 이현배가 참여한 신곡 '타임리스(Timeless)'와 수록곡 '45포에버(45forever)'를 열창한 박재진은 "이 모든 게 너무 늦은 것 같아 후회도 되지만, 지금껏 현배 형이랑 함께했던 45RPM 음악은 부끄럽지 않다"라며 故 이현배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킬링벌스'는 다이나믹 듀오, 헤이즈, 지코, 박재범, 송민호, 장기하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출연해 자신의 히트곡 킬링 파트 메들리를 라이브로 선보이는 콘텐츠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킬링벌스', 'DF LIVE' 를 포함,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웹 예능 '겸상 - 밥 한 끼 하실?' 등 뜨거운 화제성을 불러일으키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래퍼 노스페이스갓과 배우 윤문식, 개코와 보이비, 정상수 등 이색적인 조합을 선보이며 음악 콘텐츠 및 미디어를 대표하는 채널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iMBC 이호영 | 사진캡처 유튜브 딩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