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살인자의 쇼핑목록’ 김설현 “나에게 없는 모습 가진 캐릭터 매력적” [1문1답]

기사입력2022-04-14 09:0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김설현이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을 위해 처음으로 복싱을 배웠다고 밝혀 관심을 높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킬힐’ 후속으로 오는 4월 27일(수) 첫 방송하는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연출 이언희/극본 한지완/기획 스튜디오 드래곤/제작 비욘드제이)은 평범한 동네에서 발생하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마트 사장, 캐셔, 지구대 순경이 영수증을 단서로 추리해나가는 슈퍼(마켓) 코믹 수사극. 이중 김설현은 동네를 지키는 열혈 순경이자 20년 대성바라기 ‘도아희’ 역을 맡아 이름처럼 은은하게 돌아있는 엉뚱한 매력과 동네를 지키기 위한 열정을 가진 캐릭터를 선보인다. 그런 가운데 김설현의 열정 넘치는 1문 1답이 공개돼 이목을 끈다.

먼저 김설현은 작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영수증을 통해 살인사건의 범인을 추리해 나가는 소재가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이어 “도아희는 직업적으로도 프로페셔널하고 동네와 대성을 지키겠다는 목적 의식이 확실해 매력적이었다”며 도아희 캐릭터에 반해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김설현은 “아희와 나의 싱크로율은 50%로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닮았지만 할 말 다하고 참지 않는 성격은 다르다. 나에게 없는 모습을 가진 도아희가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앞서 김설현은 사극 ‘나의 나라’, 장르물 ‘낮과 밤’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왔다. 그런 가운데 열혈 순경 ‘도아희’로 코믹 수사극까지 연기 영역을 넓히게 된 김설현은 “기본적인 액션 연습을 많이 했다. 특히 드라마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복싱을 배웠는데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밝혀 본 방송에서 공개될 김설현의 복싱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김설현은 극중 남자친구 ‘대성’ 역의 이광수, 남자친구 어머니 ‘명숙’ 역의 진희경과 연기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에 김설현은 “두 선배님이 잘 챙겨주시고 배려해주셔서 최고의 현장 분위기와 호흡으로 촬영 중이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희경 선배님은 현장에서 항상 하고 싶은 거 다 하라고 말씀해주신다. 준비해가거나 촬영 중간 떠오르는 아이디어까지 다 받아주셔서 편하게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광수 선배님은 현장 분위기를 항상 편하게 만들어 준다. 연기 고민도 잘 들어주셔서 매 씬 함께 고민하면서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해 세 사람의 슈퍼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김설현은 이광수에 이어 tvN 예능 ‘어쩌다 사장2’의 알바생으로 오늘(14일) 첫 등장한다. 김설현은 “광수 선배님이 먼저 출연하셔서 나 또한 재미있게 촬영하고 왔다. 광수 선배님이 알바 꿀팁을 전수해주셨는데 본 방송으로 확인해달라”고 전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와 함께 “최근에 밤잼을 처음 사서 먹어봤는데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고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맛있더라. 시청자분들께 강력 추천해드린다”며 설현표 사랑스러운 신상 쇼핑템까지 공유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김설현은 ‘살인자의 쇼핑목록’ 관전포인트에 대해 “모든 캐릭터가 양면적”이라며 “살인범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에도 비밀이 하나씩 있다. 살인범을 추리하고 캐릭터들의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을 지켜봐달라”고 밝혀 개성만점 캐릭터 플레이가 펼쳐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오는 4월 27일(수) 밤 10시 30분 첫 방송.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