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그래미 공연 극찬 "새로운 차원 퍼포먼스"

MUSIC톡홈페이지 2022-04-05 10:08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그래미 공연 극찬 "새로운 차원 퍼포먼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64회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 단독 공연에 주요 외신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미국 음악전문 매체 빌보드는 4일(이하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펼친 'Butter' 퍼포먼스를 올해 '그래미 어워드' 공연 중 최고로 꼽으며 "버터처럼 부드러운 무대였고, 'criminal undercover'라는 가사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퍼포먼스로 끌어올렸다. 음악적 재능만큼 그들의 창의성도 인상적임을 증명했다"라고 극찬했다.

미국 대표 음악잡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그래미 어워드' 공연 25개를 발표하며, 이번 방탄소년단의 'Butter' 무대를 13위로 선정했다.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그들은 자신감과 카리스마로 불타올랐다"라고 전했다.

MTV News 역시 "방탄소년단은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인상 깊은 무대를 선보였다"라고 호평했다.

이외에도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Variety), 미국 잡지 피플(People), 미국 일간지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 뉴욕 포스트(New York Post) 등 주요 매체들이 방탄소년단의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참석과 퍼포먼스를 비중 있게 다루며 찬사를 쏟아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단독 공연을 펼친 방탄소년단은 글로벌 메가 히트송 'Butter'로 '제64회 그래미 어워드'를 빛냈다. 기존 'Butter'의 매혹적인 안무를 살리는 동시에 관객들의 마음을 훔치는 콘셉트를 더해, 시상식 현장의 동료 음악인들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관제 센터에서 명령을 내리는 진을 시작으로, 와이어로 공중에서 무대로 내려오는 정국에 이어 지민, 제이홉, 슈가, RM, 뷔가 객석에서 차례로 등장하며 이색적인 오프닝을 완성했다. 여기에 카드와 재킷을 활용한 안무, 멤버들의 호흡이 돋보이는 댄스 브레이크, 대규모 댄서들과의 군무까지 방탄소년단은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8~9일과 15~1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Allegiant Stadium)에서 콘서트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빅히트뮤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