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강남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툰 한국어로 "저 한국사람 됐어요^^ 여러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귀화 면접 심사 합격을 알리는 메시지를 공개했다.
앞서 강남은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에서 최종 면접 결과를 확인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강남은 합격이란 소식에 "드디어 3년 만에 귀화를 했습니다!"라며 환호했다. 첫 번째 귀화 면접에선 떨어졌지만, 두 번째 면접에서 드디어 최종 합격하게 된 것.
강남의 한국 귀화 시험 최종 합격 소식에 배우 유인영이 "우와! 축하해"라며 댓글을 달았다. 개그우먼 김숙, 가수 하하, 배우 진태현, 가수 신지, 에이핑크 정은지 등 동료들도 '좋아요'를 누르며 축하했다. 특히 방송인 조나단이 감격의 눈물과 박수를 뜻하는 이모티콘을 달자, 강남이 "너도 귀화시험 파이팅!"이라고 답글을 달며 응원했다.
팬들도 "불굴의 의지", "멋진 강남 씨", "3년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합격 축하해요", "아내분과 파티하시길" 등의 반응을 보이며 함께 기뻐했다.
한편, 강남은 1987년 한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2011년 힙합 그룹 엠아이비로 데뷔하며 본격적인 한국 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의 결혼을 앞두고 귀화 결심을 알려 화제가 된 바 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 강남 인스타그램,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