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유미 "'오징어 게임' 인기, 어안이 벙벙했다" [화보]

기사입력2022-01-20 15:1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이유미가 남성 패션·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 2월호와 화보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화보 촬영 현장에서 이유미는 드레스와 수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소화하며 시크하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이유미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인지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유미는 "좋은 소식이 계속 들려오니 기쁜 마음이 컸지만 한편으로는 어안이 벙벙했다"라며 "좋은 의미로 놀라운 한 해였고, 아직도 신기하다"라고 말했다.

이유미는 '오징어 게임'의 지영이나 '어른들은 몰라요'의 세진, MBC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의 세린 등 그간 '사연 많은 여자아이' 역할을 주로 맡았던 바 있다. 혹시 캐릭터가 굳어지는 것에 대한 우려는 없었느냐는 질문에 이유미는 "완전히 없다고는 할 수 없다"라면서도 "'나는 앞으로 더 좋은 배우가 될 테니까, 어떤 배역으로 굳어지더라도 그걸 금방 바꿀 능력이 있을 거야'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보니 어떤 역할이든 최선을 다해 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이유미는 나연 역을 맡았다. 이유미는 "지금까지 맡았던 캐릭터 중에는 가장 덜 구르는 것 같다"라며 너스레를 떨면서도, "빌런이지만 저는 나연이의 마음을 이해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개된 후 시청자 분들도 나연이의 마음을 이해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어린 나이에 데뷔했지만, 지금 같은 인지도를 얻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 시간을 버틸 수 있게 해 준 힘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유미는 "연기가 정말 재미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고 답했다. 이유미는 "기지가 뻗어 나가듯 한 인물의 세계를 그려 나가다 보면 정말 많은 이야기가 쏟아진다.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 쉽진 않지만 정말 재미있다"라며 "뻔한 대답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정말 재미있어서 계속했고, 앞으로도 계속 재미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유미는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아직도 도전하고 싶은 장르가 많다고 말했다. 이유미는 "처절한 로맨스, 히어로가 등장하는 액션물도 좋다"라며 "앞뒤 맥락 없이 웃긴 시트콤이나 B급 코미디도 좋아해서 기회가 있다면 도전하고 싶다. 아직 못 해본 역할이 너무 많고, 하고 싶은 장르도 너무 많다"고 전했다.

iMBC 김서린 | 사진제공=에스콰이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