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그리드' 서강준→김아중, 대본 리딩 현장…'K-장르물' 새 역사 예고

기사입력2022-01-20 14:5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디즈니플러스 첫 UHD 오리지널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첫 대본 연습 현장이 전격 공개됐다. 서강준, 김아중, 김무열, 김성균, 이시영 등 2022년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쓸 주역들이 그 장대한 서막을 올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는 2월 16일 최초 공개될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한 방어막 '그리드'를 탄생시킨 채 사라진 미지의 존재 '유령'이 24년 만에 살인마의 공범으로 다시 나타난 후, 저마다의 목적을 위해 그를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다.

최고의 완성도로 사전 제작되는 '그리드'는 지난 해 5월 촬영을 시작했다. 그에 앞서 진행된 대본 연습에는 이수연 작가와 리건 감독을 필두로, 서강준, 김아중, 김무열, 김성균, 이시영, 장소연, 송상은, 이규회, 허준석, 김형묵 등 주요 출연진이 대거 참석했다. 장르물에 최적화된 배우들과 명불허전 제작진들이 모이니 현장은 금세 뜨겁게 달아올랐다.

먼저, 24년간 유령을 집요하게 추적해 온 관리국 직원 김새하 역의 서강준은 저돌적이면서도 동시에 냉소적인 캐릭터에 완벽하게 빠져들었다. 차분한 대사톤에도 예리함이 전달됐고, 연습일 뿐이지만 눈빛엔 유령을 잡으려는 간절함이 일렁였다. 김아중은 살인마를 쫓다 우연히 유령을 목격하게 된 형사 정새벽에게 인간적인 매력까지 불어넣었다. 강력계 형사다운 거친 대사 처리 속에서도 따뜻한 인간미가 느껴진 이유였다. 우연히 거대 미스터리에 뛰어들게 되면서, 이해할 수 없을 상황들을 맞닥뜨리지만, 그 안에서도 형사의 예리한 시선을 잃지 않았다.


유령의 존재를 부정하는 관리국 직원 송어진으로 분한 김무열은 존재감이 빛나는 연기력을 입증했다. 대사 하나하나가 가진 의미에 딱 붙는 연기를 더한 것. 특히, 그만의 안정적이면서도 묵직한 보이스 톤은 작품의 미스터리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오랜만에 악역으로 돌아온 김성균의 연기 역시 눈길을 끌었다. 정체불명의 살인마 김마녹 역을 맡은 그의 눈빛과 표정은 연습이 시작되자마자 돌변, 현장에 있던 관계자들마저도 숨죽이게 했다. "나쁜 짓을 좀 합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김성균은 그렇게 역대급 살인마를 예고했다.

'그리드' 미스터리의 핵 유령 역의 이시영에게선 범접할 수 없는 포스와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졌다. 이에 살인마 김마녹을 보호하는 미지의 존재란 캐릭터가 고스란히 전해졌고, 그의 사연이 점점 더 궁금해졌다. 이 밖에도 관리국 부국장 최선울 역의 장소연, 관리국 직원 채종이 역의 송상은, 그리고 이규회, 허준석, 김형묵 등 연기파 배우들이 각각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회를 거듭할수록 뻗어나가는 미스터리가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였다.

배우들은 대본 연습을 모두 마친 뒤, "대본의 세계관이 워낙 방대해서 어떻게 그려질까 상상하면서 읽게 됐고, 너무 재미있었다. 드라마가 보여줄 수 있는 것 그 이상의 드라마를 만들 수 있겠다는 기대와 확신이 들었다"는 후기에 입을 모았다. 제작진 역시,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이수연 작가의 글과 배우들의 살아 숨 쉬는 연기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현장이었다. 기대 그 이상이었다"며, "다가오는 2월16일, 디즈니플러스가 처음으로 UHD로 선보이는 역대급 세계관의 'K-장르물' '그리드'를 최초 공개한다.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iMBC 김서린 |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