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브, ‘쇼! 음악중심’서 1위→음악방송 8관왕 "앞으로도 다이브와 함께하고 파"

기사입력2022-01-16 11:2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6인조 신예 아이브(IVE)가 공식 활동 종료 이후에도 끊임없는 인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5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아이브(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는 출연 없이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 아이브는 각종 점수를 합산한 결과 방송 출연 없이도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거두며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보였다. 이로써 데뷔한 지 7일 만에 1위를 거뒀던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을 비롯해 SBS MTV, SBS FiL ‘더쇼’, KBS 2TV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음악방송 8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명불허전 K팝 신 슈퍼 루키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는 “이렇게 ‘ELEVEN’의 활동이 끝났음에도 1위라는 선물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기쁨을 다이브(팬클럽명) 분들과 함께 나누지 못하는 게 정말 아쉽다”며 “언제 어디서나 보내주시는 사랑에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 드릴 수 있는 아이브가 되겠다. 앞으로도 이렇게 같이 손잡고 다이브 분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9일 방송된 ‘인기가요’를 끝으로 데뷔 앨범 ‘ELEVEN(일레븐)’의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한 아이브는 음악방송 8관왕 이외에도 완성형 그룹이라는 포부를 증명하는 활동을 보여줬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과 지니뮤직, 벅스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 톱10을 유지하며 저력을 자랑하는가 하면, 미국 빌보드, 스포티파이, 아이튠즈, 애플 뮤직, 빌보드 재팬 등의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남다른 활약상을 펼쳤다.

또한 2021년 데뷔한 신인 그룹 중 가장 높은 초동 기록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12월 가온 앨범 차트 부분에서 역시 3위를 거두며 신인임이 믿기지 않는 두드러진 성과를 내기도 했다.

날로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는 아이브는 자체 리얼리티 ‘1,2,3 IVE’와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스타쉽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