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옷소매 붉은 끝동’ 이세영-강훈, 이준호 두고 ‘불꽃신경전’ “네가 아는 걸 내가 모를까”

기사입력2021-11-27 22:2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세영이 이준호를 도울 방책을 찾아 나섰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11월 27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성덕임(이세영)은 이산(이준호)의 명령으로 홍덕로(강훈)을 찾아갔다.

덕임은 입궐하는 홍덕로에게 “부채를 두고 가셨습니다”라고 건네며 “오늘 동덕회에 갑니다”라고 전했다. 밤을 기다려 동덕회를 찾아간 덕임은 “세손저하의 하명을 전하옵니다”라고 얘기했다.

이산은 ‘금족령을 풀자면 힘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주상전하에게 간언을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해’라고 덕임을 통해 말을 전했다. 동덕회 일원들은 의견을 나눴지만 “포섭할 사람이 누구냐가 문제”라는 결론만 냈다.


덕임은 홍덕로와 함께 돌아오는 길에 “의아했습니다. 어째서 그 분을 떠올리지 않는지”라고 말했다. 홍덕로는 “종 9품 나인이 쉽게 떠올리는 사람을 내가 예상못했을까”라며 비웃었다.

이어 홍덕로는 “예상치못했던 건 단 하나. 동덕회에 여인이 들어올 줄 몰랐네”라고 말했다. “우리같은 남자들은 감히 떠올릴 수 없는 분, 그러나 항아님은 우리와 다르지, 아니 그렇소”라고 홍덕로는 덕임을 경계했다.

덕임이 떠올린 인물은 바로 중전(장희진)이었다. 덕임은 이산에게 “이 일은 여인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겠습니다!”라며 중전에게 접근하겠다고 얘기했다.

시청자들은 덕임과 홍덕로 사이의 긴장감을 흥미롭게 지켜봤다. “덕로 너무 자신만만한데”, “덕로 재수없어”, “덕임아 덕로한테 공 뺏기지마” 등의 반응이었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 뜨거운 인기를 구가한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전역 후 한층 성숙해진 매력으로 돌아온 이준호(이산 역)와 사극 무패 여신으로 통하는 이세영(성덕임 역)이 ‘세기의 궁중 로맨스’ 주인공으로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10시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