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재 정권에 맞서 국민과 함께 싸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이 2022년 1월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독재 정권에 맞서 5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며 3전 4기 도전 끝에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루기까지 국민과 함께 한 김대중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다큐멘터리 영화다.
1971 년 박정희와 정면으로 대결했던 정치신인, 1980년 신군부의 내란음모 조작사건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사형수, 그리고 1987년 6월 항쟁을 거쳐 1997년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김대중의 이야기를 다룬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납치와 망명, 투옥, 사형선고, 연금 등 수많은 위기를 넘기며 이 땅에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던 김대중과 시민들의 투쟁을 밀도 있는 구성과 연출로 담았다. 특히, 이재정, 유시민, 문성근 등 각계 각층 인사들의 이야기와 희귀한 영상들은 굴곡 많은 한국 현대사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2 년 1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의 메인 포스터는 ‘3번의 실패 4번의 도전’ 카피와 함께 거대한 시민들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담은 강렬한 이미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1971년 7대 대통령 선거에서 신민당 후보로 나온 정치신인 김대중은 박정희 정권의 부정선거에도 불구하고 불과 95만표 차이로 패배하며 정권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시민들의 강렬한 민주화 염원과 피의 투쟁으로 얻은 1987년 직선제 이후 13대, 14대 도전을 거쳐 15대 대통령이 될 때까지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한 김대중의 삶을 포스터에 담은 것. 여기에 힘있는 필체의 손 글씨로 쓰여진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이라는 말로 연설을 시작한 김대중 전 대통령의 국민에 대한 진심을 담은 제목으로 영화의 감동과 울림을 기대케 한다.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 김대중, 그가 평생 지키고자 했던 위대한 가치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20대 대통령 선거가 열릴 새해 2022년 1월 개봉한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영화사 메이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