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김선호 전여친 정체·직업?…"판 뒤집을 관건" [종합]

기사입력2021-10-19 17:5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김선호가 사면초가에 빠진 와중 그의 사생활을 폭로한 전 여자친구의 정체가 사건 반전의 관건으로 떠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9일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했다. '전여친 정체가 왜? 김선호 쩔쩔매는 이유'라는 제목이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대세 배우 K씨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자신이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 주장하며 낙태 종용, 혼인 빙자를 당했다고 호소했다. 이후 A씨가 가리킨 K의 정체가 김선호라는 것이 밝혀졌다.

진위 여부에 대해 소속사 솔트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현재 익명으로 올라온 글의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사실 관계가 아직 명확히 확인되지 않은 만큼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좋지 않은 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 전한다"고 입장을 전달한 상황.


이진호는 이 사건이 시작된 후 가장 먼저 김선호의 실명을 공론화한 인물이다. 그는 후속 방송을 통해 "폭로 글이 사실이 아니라면 소속사 입장에서는 굉장히 간단한 문제다. 강경대응, 허위사실 유포 좌시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면 간단한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어 "대응이 너무 늦고, 이렇게 간단한 입장이면 사건 직후에 보도했으면 된다. 관련 내용을 취재한 입장에서 소속사의 입장도 이해가 간다"며 "인정을 해도 욕을 먹고, 인정을 하지 않으면 전 여자친구의 자료 공개에 대한 부담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김선호 소속사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어떠한 입장을 내놓지 않는 방법을 강구하려고 했다. 하지만 실명 공개 이후 도미노 피자, 11번가 등 광고계가 먼저 손절에 나섰다. 취재진의 엄청난 확인 요청을 더 이상 무시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진호는 "A씨가 작성한 글 전부를 믿기는 어렵다는 생각이다. 취재 과정에서 100% 믿기는 어렵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다. 하지만 김선호 입장에서 큰 문제 하나가 존재한다"며 "글 내용 진위여부와 별개로 A씨가 김선호와 실제 연인 관계였다는 것이다. A씨의 주장대로 지난해 만났고, 헤어짐의 시간도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A씨의 '정체'라는 단어를 써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진호는 "사건 반전의 여지가 존재한다. A씨의 정체와 연관된다. 정체가 공개된다면 상당한 파급이 있을 것이다. 다만 A씨가 어떤 인물인지 알려지면 김선호 이미지 타격도 불가피하다"며 "김선호 입장에서는 모든 걸 털고 가야지 일말의 (반전)가능성이 열린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에는 김선호의 이미지는 너무 좋았다"고 간접 언급했다.

해당 방송을 접한 이들은 A씨의 정체가 직업을 뜻한다며 다양한 추측을 내놓았다. 김선호가 실제로 교제했다면 이미지의 타격을 입힐 만한 정체는 '직업'을 뜻한다는 주장이다.

한편 김선호 사건의 여파로 본인은 물론, 신민아, 이상이 등 최근 종영된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출연 배우 대부분은 당초 예정돼있던 인터뷰까지 줄줄이 취소하고 있다. 아직까지 김선호 본인의 해명 혹은 반박이 나오지 않은 상황. 일방적 주장에 의한 섣부른 판단은 잠시 거두고, 사건의 흐름을 두고 지켜볼 일이다.


iMBC 이호영 | 사진 KBS, tvN 제공 및 유튜브 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