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스테이씨, 초동 기록 갈아엎어 "11만 4천 장"

이슈홈페이지 2021-09-14 07:35
스테이씨, 초동 기록 갈아엎어 "11만 4천 장"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데뷔 후 처음으로 10만 장 이상의 초동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3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은 초동 판매 수량(집계 기준 9월 6일~9월 12일) 114,203장을 기록했다.

스테이씨는 앨범 발매 첫째 날에만 총 43,617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이었던 두 번째 싱글 ‘STAYDOM’의 35,518장을 단 하루 만에 경신했다. 이어 총 114,203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 전작보다 무려 3배 이상 증가한 초동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데뷔 10개월 만에 초동 10만 장 고지를 밟는 데 성공했다. 특히 10만 장 이상의 단일 앨범 초동 판매량은 2020년 데뷔한 걸그룹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그뿐만 아니라 스테이씨는 ‘STEREOTYPE’으로 역대 걸그룹 단일 앨범 초동 판매량 순위(아티스트 기준)에서도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있지, 마마무, (여자)아이들에 이어 8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스테이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은 두 번째 싱글 ‘STAYDOM’ 이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미니앨범으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색안경(STEREOTYPE)’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스테이씨에게 데뷔 첫 음원 차트 1위의 기쁨을 안겼다. 여기에 멜론·지니·플로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 이전 타이틀곡 ‘ASAP(에이셉)’에 이어 또 한 번 차트 롱런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4세대 대표 그룹’ 스테이씨는 이번 주에도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iMBC 이호영 | 사진 하이업엔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