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남궁민-김지은, 의미심장 투샷 포착! 환상 케미 기대감↑ (검은 태양)

기사입력2021-09-07 14: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MBC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이 남궁민과 김지은의 투샷을 공개하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는 9월 17일(금) 밤 10시 첫 방송을 앞둔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새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연출 김성용 / 극본 박석호)에서 남궁민과 김지은은 각각 국정원 현장지원팀 소속 요원 한지혁과 유제이로 분한다. 놀라운 비주얼 변신으로 첫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된 남궁민(한지혁 역)과 당차고 밝은 매력을 지닌 김지은(유제이 역)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같은 공간에서 포착된 두 사람의 모습은 이들의 연기 호흡과 극 중 케미스트리에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 속 한지혁(남궁민 분)과 유제이(김지은 분)는 누군가를 쫓기 위해 함께 작전을 수행하고 의논하는 한편, 각자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으며 알 수 없는 긴장감마저 더하고 있다.

극 중 한지혁은 동료들이 모두 사망하는 끔찍한 사고를 당하고 기억을 잃어버린 채 일 년 만에 국정원에 돌아온다. 그날 모두를 죽이려 한 사람이 누구인지, 어디에 숨어 있을지 모를 배후 세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치는 가운데 유제이가 그의 조력자로서 비밀의 실마리를 함께 풀어갈 예정이다.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 한지혁과 조직 내에서 에이스로 인정받는 유제이가 어떤 협력 관계를 보여줄지 궁금증이 고조된다.


집필을 맡은 박석호 작가는 “한지혁은 한 자루의 칼 같은 남자로, 자신의 모든 것을 임무라는 단 하나의 목표에 맞추고 있고 오로지 그것을 위해 존재하는 인물이다. 유제이는 모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친구다. 어느 방향으로도 갈 수 있지만, 아직은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기에 그녀의 선택이 궁금해지는 그런 인물이다”라고 설명하며 언뜻 상반되어 보이는 두 사람이 어떻게 얽히고설키며 진실에 가깝게 다가갈지 흥미를 자극했다.

‘검은 태양’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여기에 ‘옥중화’, ‘내 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열 전망이다.

여기에 ‘검은 태양’은 공개된 영상마다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임을 증명하는 강렬한 액션과 연출에 실제 국정원 요원을 방불케 하는 배우들은 생생한 연기가 더해져 이미 많은 예비 시청자들이 ‘검태홀릭’을 예약하며 안방극장 1열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오는 17일(금) 첫 방송을 앞둔 MBC 창사 60주년 특별기획 ‘검은 태양’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