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연출 김지훈&이한준, 극본 김태주, 제작 빅오션ENM/슈퍼문픽쳐스, 4부작)가 제주도 여행을 제대로 즐기고 있는 세 커플의 즐거운 한 때를 포착했다. 마치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색감의 바다와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투명한 하늘, 그리고 초록빛 초원과 따뜻한 햇살을 담은 제주도의 풍광은 이들의 행복한 순간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 드라마로 지난해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이다. 커플 여행 이벤트를 드라마 소재로 활용해 여행과 로맨스의 조합을 기존의 다른 로맨스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다는 점에서 신선하고 흥미롭다는 호평을 받았다. 새로운 만남과 설렘에서 시작하는 로맨스가 아닌, 여행이 주는 설렘 위에 이별을 했거나 이별의 위기를 맞은 커플들의 스토리를 더해 누구나 해봤을 법한 보통의 연애와 이별을 아주 솔직하고 담담하게 그려낼 예정인 것. 때문에 극중 커플들이 겪는 고민과 헤어짐의 이유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이벤트를 확인하세요’의 포스터들은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기도 했었다. 방민아와 권화운의 커플 포스터를 시작으로 제주도 여행을 함께 떠나게 되는 ‘놀멍놀멍 봅서’ 멤버들의 단체 포스터까지, 모두 제주도를 배경으로 했기 때문. 이제껏 공개되지 않은 제주도의 특별한 장소도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제를 모았던 이유는 바로 색감에 있었다. 제주도의 푸른 바다, 하얀 메밀밭 등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컬러를 활용해 제주도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감성과 극중 캐릭터들이 지닌 제 각각의 매력들을 보여주고자 했던 의도가 통했던 것. 이에 첫 방송을 향한 관심과 기대 또한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공개된 세 커플의 제주도 여행을 포착한 스틸은 시청자들의 기대에 더욱 불을 지필 것으로 보인다. 먼저 방민아와 권화운은 함께 커플 자전거를 타고 해안을 따라 여행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이 커플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바다는 색깔을 바꾼다. 오직 정면만 보면서 잠깐 멈춰 서 있을 때에는 짙은 쪽빛 바다였다가 서로를 마주보고 장난스레 헬멧을 쓰다듬을 때에는 옅은 하늘빛의 바다다. 이 커플의 애정 상태에 따라 빛깔도 바뀌는 제주도 바다의 팔색조 매력은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든다.
그런가 하면 이 커플과 함께 ‘놀멍놀멍 봅서’의 멤버가 된 이진혁, 남규희, 김영선, 김희창의 여행도 인상적이다. 핵인싸 커플답게 포토존에서는 무조건 기념사진을 남기는 이진혁과 남규희. 하늘색 그라데이션을 이룬 그림같은 바다를 배경으로 똑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에서는 귀여운 장꾸 매력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김영선과 김희창 커플은 앞서 두 커플과는 분위기부터 사뭇 다르다. 관광지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스팟이 아닌, 잠시 쉬어가는 장소로 보이는 테이블에 앉아 있는 두 사람. 두 손을 꼭 맞잡은 채로 사진을 남긴 이들의 표정에서는 서로를 향한 애틋함이 느껴져 극 중에서 그려질 이들의 사연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커플 여행 이벤트에 당첨되면서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나게 된 세 커플의 행복해 보이는 여행의 순간들을 포착한 스틸은 보는 것만으로도 대리 만족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본 방송에서 그려질 이들의 제주도 여행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제작진은 “이미 많은 드라마, 영화, 예능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많이 접하셨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보여지지 않은 숨은 명소를 찾기 보다는 커플 이벤트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이라는 컨셉을 최대한 잘 보여줄 수 있는 장소를 찾는데 집중했다. 오히려 색다른 매력을 더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MBC스페셜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오는 8월 14일(토)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제공 :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