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모가디슈' 2021년 한국영화 개봉 첫 주 최다 관객 동원 !

한국영화홈페이지 2021-08-02 08:54
'모가디슈' 2021년 한국영화 개봉 첫 주 최다 관객 동원 !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 영화 '모가디슈'가 끊임없는 호평 입소문과 함께 4단계 거리두기 시행 이후 개봉주 최고 흥행 기록을 달성하며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의 주인공에 등극했다.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덱스터스튜디오, ㈜외유내강 | 감독: 류승완 | 출연: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김재화, 박경혜]

iMBC 연예뉴스 사진

영화 '모가디슈'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첫 주 누적 관객수 788,115명을 동원하며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이는 2021년 개봉한 한국영화 중 개봉 첫 주 최다 관객을 동원한 기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제약을 딛고 관객들이 극장을 찾을 만한 만족감을 제공하는 영화로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며 더위를 잊게 만드는 시원한 흥행 돌풍을 선보였다. 현재 '모가디슈'의 흥행 추이대로라면 금주 내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2주차 시원한 흥행 진입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모가디슈' 흥행의 이유로는 모로코 올로케이션의 이국적인 풍경과 영화 후반부 펼쳐지는 리얼한 카체이싱이 손꼽힌다.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만나 강렬한 체험과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무더위를 날리는 영화의 매력에 관객들은 “몰입도가 높아서 한 40분은 더 남은 줄”, “올로케이션 장점 살린 대작”, “긴장감이 심장을 뛰게 한다”, “캐릭터부터 마지막 카체이싱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등의 호평과 함께 다양한 포맷을 통한 N차 관람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모가디슈'의 흥행 레이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작년 여름 관객들의 호평 속에 흥행했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이어 간만에 한국영화의 흥행 열기를 보여주며 올여름 극장가에 새로운 흥행 활력을 더하고 있는 영화'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