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김수찬 "정산 0원, 빚만 2억" → 소속사는 연락두절 (종합)

기사입력2021-06-25 11:3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미스터트롯'에 출연이후 활발한 방송 활동을 펼쳤으며 현재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중인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와의 정산에 대해 의문을 제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김수찬은 24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리며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할 2억이 넘는 빚"이라며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버는 상황"을 막기 위해 "귀하고 값진 고정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할수밖에 없었다"는 충격적인 폭로를 했다.

김수찬은 "이부분에 지식이 부족한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중에 있습니다."라며 정산과 빚 관련하여 법적잉 대응 중임을 밝혔다.

김수찬은 "이 인스타계정 또한 뮤직k 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 만큼 이 글이 내려질수도 있지만"이라고 우려했었는데, 실제 김수찬의 계정은 이후에 폐쇄되기도 했다.


25일 다시 김수찬의 인스타그램계정은 복구가 되었지만 24일에 올렸던 폭로글만 삭제된 상태였다.

밤 새 이런 일이 벌어지자 김수찬의 팬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김수찬 마이너 갤러리 측은 입장문을 내며 소속사에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다.

해당 이슈에 대한 확인을 위해 iMBC연예는 소속사와 연락을 취했지만 소속사측은 연락두절 상태다.

김수찬은 TV조선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다양한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었으나 지는 5월 27일 갑작스럽게 훈련소에 입소, 3주간의 군사훈련을 마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이다.


아래는 24일 김수찬이 올렸던 글의 전문이다.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저 수찬입니다.
귀하고 값진 고정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복무를 시작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할 2억이 넘는 빚이였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버는 상황을 막기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복무를 시작하는것이 였습니다.
이부분에 지식이 부족한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이 인스타계정 또한 뮤직k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만큼 이 글이 내려질수도 있지만 발빠른 여왕,프린세스님들을 믿습니다~
잘 해결될겁니다 긍정찬이잖아요.
그래도 군복무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거겠죠.
일 그만두게하고 쉬게해주고싶었는데 미안해 엄마.


iMBC 김경희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