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홍은희-최대철, “이제는 정말 끝!”… 하재숙에 무슨 일? (오케이 광자매)

기사입력2021-06-14 11:5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다시는 연락 안한다. 맘 편하게 살아. 그리고 죽지마라”

KBS ‘오케이 광자매’ 홍은희와 최대철이 서로에 대한 미련을 정리하기로 결심한 가운데, 불러도 대답 없는 하재숙으로 인한 ‘불안 증폭 엔딩’이 안방극장을 휘감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3일(일)에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극본 문영남/연출 이진서/제작 초록뱀 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26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부 28.4% 2부 31.5%를 기록하며 또 다시 30%를 돌파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된 전 채널, 전 프로그램을 모조리 통틀어 시청률 1위를 수성하며 독보적이고 압도적인 ‘주말극 최강자’의 위용을 증명했다.

극 중 가족들에게 문자를 남기고 자취를 감췄던 이광남(홍은희)은 널브러진 소주병들 사이에서 기적적으로 발견돼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향했다. 이내 눈을 뜨고 깨어난 이광남은 뭐 하러 살렸냐며 눈물을 흘렸고 이광태(고원희)는 이광남에게 남아있는 가족들은 죄책감에 시달린 채 살아가야하냐면서 이기적이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그러자 이광남은 “미안해 내가 잘못했다”라며 “쪽팔리고 창피해서 그랬어. 다시는 안 죽을게”라고 오열했고, 결혼식 전날 밤에 황천길(서도진)의 사기를 알았지만 용기가 없어서 그냥 뭉갰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가족들 모두 터져 나오는 눈물을 훔쳤고, 이광식(전혜빈)은 이광남의 손을 잡으며 “언니 혼자 애쓰지 마. 우리 각자 인생 각자 해결하는 거야”라면서 위로했다.


이후 조사를 위해 경찰서로 간 이광남에게 형사가 “함부로 그런 짓 하면 안 됩니다. 강압 수사했다고 난리납니다”라며 엄포를 놓자, 배변호(최대철)는 영문을 몰라 했고, 형사는 죽으려고 산으로 들어간 이광남을 식구들과 경찰이 찾아내서 겨우 살렸다는 자초지종을 전했다. 이에 배변호는 “내가 하다하다 너 죽는 꼴까지 봐야 되냐”면서 분노를 터트리더니 “참아. 쪽팔려도 살고 봐야지”라며 다독였다.

이어 조사에 착수한 배변호는 이광남과 황천길의 닭살 돋는 애정멘트를 살펴보며 착잡해하면서도 꼼꼼하게 증거자료를 확보해 이광남을 무혐의로 풀려나게 도왔다. 그리고 이광남은 더 이상 연관되고 싶지 않다며 황천길 고소도 거절한 채 서둘러 경찰서를 나왔다. “은혜 갚을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잊지 않을게”라며 가려던 이광남에게 배변호는 “다시는 연락 안한다. 맘 편하게 살아. 다신 그런 놈한테 속지 말고. 그리고 죽지마라”라고 목이 멘 채 마음을 전했고, 이광남 역시 ‘이제는 끝이구나’ 싶은 듯 눈물을 글썽이며 돌아섰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그 후 배변호는 신마리아(하재숙)와 함께 복뎅이를 목욕시키고 신마리아 생일에 찍은 가족사진을 벽에 붙이는 등 단란한 가족으로서 평화로운 일상을 보냈다. 배변호는 “다신 신경 쓸 일 없을 거예요. 무혐의 처리됐어요”라며 앞으로 이광남과 엮일 일이 없음을 강조하면서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다. 배변호와 단둘이 여행을 떠나게 된 신마리아는 복뎅이와 관련된 사항들을 상세하게 지풍년(이상숙)에게 읊어주고는 복뎅이를 안아보겠다고 했지만 지풍년은 늦었다며 어서 출발하라고 떠밀었다.

반면 이광남은 이모 오봉자(이보희)의 생선가게에서 일하겠다며 나섰고 가족들의 만류와 걱정에도 불구, 열심히 적응하려 노력했다. 생선을 배달해주고 오던 길, 이광남은 지풍년과 딱 마주쳤고, “우리 아들 오늘 아침에 신혼여행 갔다. 복뎅어미랑. 지가 지복을 찼지 누굴 원망해”라는 말에 이광남은 잠시 멈칫했다. 그리고 한밤 중 이광남은 소중하게 감춰뒀던 한 장 남은 결혼사진을 꺼내더니 더 이상 미련 없다는 듯 찢어버렸다.


같은 시간, 여행 간 호텔에서 배변호는 “너무 행복해서 자꾸 눈물이 나요“라는 신마리아를 가만히 안아줬고 “마음 아프게 해서 미안해요. 앞으로 우리 복뎅이랑 재밌게 살아요”라며 신마리아를 다독였다. 하지만 그 후 잠에서 깬 배변호는 신마리아가 보이지 않자 샤워기 물소리가 들리는 욕실 문을 노크했고, 목소리를 높여 신마리아를 불렀지만, 신마리아가 아무 반응이 없자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 이내 배변호가 호텔문을 쾅 열고 뛰어나가며 “여기요”라고 절규하는 ‘불안 증폭 엔딩’이 담기면서 불길함을 드리웠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방송 후 시청자들은 “배변호와 신마리아, 둘이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 처음에는 광남이랑 재결합했으면 했는데...신마리아 마음이 너무 진실하네요!”, “이광남-배변호-신마리아, 제일 안타깝기도 하지만 제일 재밌기도 하다! 신사장님 대체 무슨 일인가요!!”, “이제 이혼 부부는 서로에 대해 끝을 맺는 걸로! 신마리아 고생했는데 이제 행복하게 좀 해주세요 배변호님”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27회는 오는 19일(토)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KBS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