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옹성우, 카카오 오리지널 '커피 한잔 할까요?' 출연... 쉼없는 행보

기사입력2021-05-26 10:1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TV 오리지널 '커피 한잔 할까요?'의 열정 넘치는 신입 바리스타 ‘강고비’ 역에 옹성우의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카카오TV 오리지널 '커피 한잔 할까요?'(연출/극본 노정욱, 기획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작 컨텐츠 크리에이티브그룹 문)는 순수한 열정만으로 커피의 세계에 뛰어든 신입 바리스타 '강고비'가 커피 명인 '박석’의 수제자가 되면서 커피와 사람에 대해 배워가는 모습을 그린 감성 휴먼 드라마다. 허영만 화백이 데뷔 40주년을 기념해 그린 동명 만화가 원작으로, 원두 선별, 로스팅, 추출까지 커피에 관한 깊이 있는 지식과 함께 ‘커피’에 담긴 아날로그 감성까지 원작의 따뜻한 힐링 감성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옹성우는 '커피 한잔 할까요?'에서 순수한 열정을 가진 바리스타 ‘강고비’ 역을 맡는다. ‘강고비’는 커피의 매력에 빠져 무작정 커피 장인 ‘박석’이 운영하는 카페 ‘2대 커피’를 찾아가 배움을 청하는 순수하고 열정 넘치는 캐릭터다. ‘박석’의 정식 제자가 되어 본격적으로 커피의 세계에 입문한 ‘강고비’는, ‘박석’의 가르침 아래 실수를 거듭하면서도 커피를 통해 다양한 인생을 만나고 부딪히고 위로를 건네며 최고의 바리스타로 차근차근 성장해 갈 예정.

'열여덟의 순간', '경우의 수' 등을 통해 노래와 춤뿐만 아니라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차세대 청춘 배우', ‘멜로 샛별’이라는 호칭을 얻은 배우 옹성우는 이번에는 사람 냄새 나는 감성 휴먼 드라마로 또 한번 연기 변신에 나선다. 커피를 매개로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고 위로하는 법을 깨우치면서 성장해가는 ‘강고비’ 캐릭터를 통해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연기를 선보일 예정. 풋풋한 고등학생부터 스타일리시한 사진작가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매력으로 캐릭터를 소화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만큼, 이번에는 또 다른 매력의 ‘강고비’역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옹성우는 “평소 너무 좋아하는 허영만 화백님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에 함께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고 벌써부터 무척 설렌다”며, “많은 이들의 일상 속에 함께하는 커피를 소재로, 소소하지만 따뜻한 감성과 힐링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차별화된 소재와 스토리 구성, 호흡과 만듦새까지 새로운 드라마 문법을 적용하며 ‘웰메이드 미드폼(mid-form)’ 장르를 새롭게 열어가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커피 한잔 할까요?'를 25분 내외의 미드폼 드라마로 선보일 계획이다. 총 12부로 제작되며, 상반기중 캐스팅을 마무리하고 오는 6월부터 촬영을 시작해 연내 카카오TV를 통해 공개한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카카오TV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