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故이현배 비보→권혁수·손준호 코로나 확진 [주간 연예 이슈]

기사입력2021-04-24 07: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4월 넷째 주 연예계에서는 래퍼 이현배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또한 배우 권혁수, 손준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그 여파가 출연 작품에도 이어졌다.

iMBC 연예뉴스 사진

◆ 故 이현배 사망→이하늘, 김창열에 분노

DJ DOC 이하늘의 동생이자 45RPM 멤버 이현배가 지난 17일 제주도 자택에서 사망했다.

22일 오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이현배의 발인이 엄수됐다. 이날 발인식에는 정재용과 지누션의 지누 등이 참석, 고인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 과정에서 이하늘이 이현배와 김창렬 사이 갈등을 언급해 논란을 빚기도 했다. 이하늘은 이현배의 사망 원인에 김창열이 있다며,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사업에 대해 언급했다. 이하늘의 주장에 따르면 이하늘과 이현배, 김창열은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 사업을 하기로 하고 준비에 들어갔으나, 김창열이 갑작스럽게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고 통보했다는 것. 이에 사업이 어려워져 이현배가 생활고에 시달렸고,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다 교통사고까지 당했다는 것이다.

김창열은 "DJ DOC는 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 온 그룹이다.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 채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고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현배의 장례식에 조문을 위해 방문했고, 이하늘은 "우리 얘기는 다음에 하자"고 말했다.

◆ '상습 대마초 흡연' 정일훈, 혐의 인정

지난 22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2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정일훈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일훈은 2016년 7월 5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 공모자들과 함께 161차례에 대마 대금 1억 3300만 원 상당을 송금하고 836g 가량의 대마를 매수해 흡연했다.

정일훈의 법률대리인은 "피고인이 공소 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했으며, 정일훈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 정말 죄송하다"라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정일훈은 지난해 7월 대마초 상습 흡연으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등의 혐의를 받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다. 정일훈이 대마초를 흡연한 시기가 비투비로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던 시기였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충격을 안겼다. 이후 정일훈은 비투비에서 탈퇴를 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 권혁수·손준호 코로나19 확진

배우 권혁수와 손준호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지난 22일 권혁수의 소속사 휴맵컨텐츠는 공식입장을 통해 "권혁수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전인 지난 19일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에 출연을 했고, 이에 DJ 전효성이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손준호의 확진 소식은 다음 날인 23일 전해졌다. 손준호는 5월 개막하는 뮤지컬 '드라큘라' 연습에 참여했고, 이에 가수 김준수와 배우 신성록 등 연습에 참여한 배우, 스태프들이 모두 검사를 진행했다.

아내인 김소현 또한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그가 출연 중인 뮤지컬 '팬텀' 팀 마찬가지로 검사를 진행했다.

◆ 이태곤, 방역수칙 위반 의혹…소속사 "업장 안내 따라" 해명

지난 22일 한 매체는 서울시와 강남구청은 전날 이태곤이 체육시설 내 음식물 섭취 금지를 위반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이태곤이 서울 청담동의 한 스크린골프장을 방문했고, 그곳에서 피자를 주문해 취식을 했다고 보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스크린골프장을 비롯한 체육시설에서 음식물 섭취가 금지돼 있지만, 이태곤 일행이 이를 위반했다는 것.

이에 소속사 라마엔터테인먼트는 당시 상황에 대해 이태곤이 스크린골프장을 방문하고, 그곳에서 음식물을 섭취한 적은 있으나 "외부 음식을 주문한 것이 아니다. 스크린골프장 내에서 음식을 판매했고, 함께 간 지인이 이를 사와 먹은 것"이라고 했다. 해당 스크린골프장에는 음식업 허가증이 있어 취식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해명했다.


iMBC 장수정 | 사진=iMBC DB, Mnet, 정일훈 인스타그램, 싸이더스HQ, 라마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