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함소원, 김치 '파오차이' 발언 논란 [종합]

이슈홈페이지 2021-02-24 13:42
함소원, 김치 '파오차이' 발언 논란 [종합]
방송인 함소원이 김치를 파오차이(泡菜)라고 말했다는 논란 탓에 해명 요구를 받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4일 함소원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에는 항의 댓글이 빗발치고 있다. 그가 라이브 방송 중 김치를 중국 음식인 파오차이라고 표현했다는 주장의 글들이 쏟아지고 있는 것.

파오차이는 중국의 절임 채소를 일컫는 단어다. 우리 김치와는 확연히 다른, 중국 쓰촨 지역의 음식이기도 하다. 최근 일부 중국인들이 김치의 원조가 중국이라는 주장을 내세워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국내 누리꾼들이 함소원에게 "김치는 한국 음식으로, 영어 혹은 중국어로도 김치"라는 취지로 항의 댓글을 남기고 있는 것. 함소원이 '파오차이'를 언급한 영상은 삭제된 상황이다.

하지만 한 누리꾼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방송 하차를 요구하기에 이르렀다. 청원자는 "김치를 파오차이라 칭한 000씨 방송하차 청원합니다"라며 "1월 중국인 시어머니가 입국해 방송을 찍고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 동원돼 영리 활동을 하던 중 김치를 파오차이라고 알려주고 시청자들이 정정 요구하는 일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청원자는 "지적이 계속되자 라이브방송은 삭제했지만, 증인 증거가 다수 있다. 계속되는 망언, 한국인으로서 너무 불쾌하다"고 덧붙였다. 24일 오후 1시40분 기준 해당 게시글은 약 17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1997년 미스코리아 태평양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함소원. 드라마 '좋아좋아', 영화 '색즉시공'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00년대부터 중국으로 영역을 넓혀 활동을 이어갔다. 중국인 진화와 2018년 국적과 18세 나이 차를 뛰어넘고, 결혼했다. 그해 딸 혜정을 품에 안아, 가족 일상을 꾸준히 공개하고 있다.


iMBC 이호영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