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수목드라마

'마우스' 이승기, “한국에도 이런 드라마가 나올 때가 됐다”...기대감↑

수목드라마홈페이지 2021-02-19 10:14
'마우스' 이승기, “한국에도 이런 드라마가 나올 때가 됐다”...기대감↑
‘마우스’의 주역 이승기-이희준-박주현-경수진이 작품에 대한 깊은 믿음과 애정을 드러낸 ‘티벤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는 3월 3일(수)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새 수목드라마 ‘마우스’(극본 최란/연출 최준배/제작 하이그라운드, 스튜디오 인빅투스)는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이승기)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이희준)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끝,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헌터 추적극’이다.

이와 관련 ‘마우스’ 이승기-이희준-박주현-경수진이 현실 찐친 케미로 훈훈한 웃음을 터트린 ‘티벤터뷰’를 통해 기대감을 치솟게 했다. 현장에 들어서자마자 손 소독 및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모습을 보인 네 사람은 질문과 답변을 반말로 하는 ‘티벤터뷰’ 규칙에 따라, 각자 맡은 캐릭터 소개를 반말로 하며 쑥스러워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마우스’를 선택하게 된 계기를 묻자 박주현은 “대본이 후루룩짭짭 읽혔다. 오봉이를 매력 있는 캐릭터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과 확신이 있었다”고 전했고, 이승기는 “한국에 이런 드라마가 나올 때가 된 것 같다. 마치 20부작 영화와 같은 치밀한 구조를 가졌다. 욕심이 났고, 대본도 재밌었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희준 역시 “하나하나 단서가 다 연결된 대본은 처음이었다”고 대본의 힘을 칭찬하며 “승기, 수진이 주현이와도 하고 싶었다”고 동료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경수진은 “최홍주라는 극중 이름이 나와 잘 맞았다. 애착이 갔고, 느낌이 왔다. 대사가 착착 감기는 재미가 있었다”는 자신만의 특별한 이유를 덧붙였다.


그리고 각자의 캐릭터에 붙이고 싶은 수식어를 꼽는 시간, 박주현은 오봉이의 굴하지 않는 정신력을 칭찬하며 ‘봉이 불패’를, 이승기는 “연기로 소름 돋는단 칭찬을 듣고 싶다”는 바람에 따라 ‘소름 바름’을, 이희준은 고무치의 불같은 성격을 일컬어 ‘불도저 무치’를, 경수진은 시사교양 PD인 최홍주의 지적인 면을 매력으로 꼽으며 ‘지적 홍주’를 듣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더불어 네 사람은 ‘마우스’ 제목에 걸맞은 추억의 쥐잡기 게임에 돌입했지만, 룰을 제대로 모르는 멤버들이 속출해 게임 내내 우왕좌왕하는 모습으로 또 한 번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서로의 첫인상을 한 단어로 표현해달란 질문에 이승기는 이희준에게 “말이 없다”, 이희준은 경수진에게 “털털이 친척 동생”이라고 말해 서로를 당황케 했던 터. 이어 경수진은 박주현에게 성격이 비슷하다며 “동질감”을, 박주현은 이승기에게 편하게 먼저 다가갈 수 있게 말을 걸어주는 “오빠”라고 표현해 서로에 대한 관심과 끈끈한 애정을 느끼게 했다.

끝으로 제시된 단어를 통해 ‘마우스’만의 관전 포인트를 꼽는 시간이 펼쳐진 가운데, 먼저 ‘반전’ 키워드를 뽑은 박주현은 “‘마우스’는 반전의 천국이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드라마”라며 호기심을 자극했고, 이승기는 ‘마우스’ 키워드에 맞춰 “제 연기 인생 필모그래피 중 독보적인 드라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냥’을 선택한 이희준은 “동네 순경 정바름과 편법과 불법을 서슴지 않는 강력계 무법 형사 고무치가 프레테터를 사냥하는 이야기”라는 깔끔한 정리로 탄성을 터지게 했고, ‘새로운’ 키워드를 꼽은 경수진은 “지금껏 tvN에서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드라마다”라는 설명으로 기대감을 무한 상승시켰다.

제작진은 “네 배우의 개인적 역량과 합이 워낙 좋아 매 장면이 명장면이 되고 있다”며 “‘마우스’는 매회 주어진 단서들을 따라, 극중 인물과 함께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신선한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tvN 새 수목드라마 ‘마우스’는 오는 3월 3일(수)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iMBC 이수현 | 사진제공=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