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소녀시대 수영 "정경호가 있다는 건 '축복'" [인터뷰M]

기사입력2021-02-09 08: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런 온' 최수영이 공개 연인 정경호를 언급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8일 오전 JTBC 드라마 '런 온' 최수영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최수영이 열연을 펼친 '런 온'은 같은 한국말을 쓰면서도 소통이 어려운 시대에 서로 다른 세계에 살던 사람들이 각자의 언어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으며 사랑을 향해 '런 온'하는 로맨스 드라마다. 최수영은 서명그룹의 유일한 적통이지만, 연년생으로 태어난 후처의 아들 때문에 후계 서열에서 밀려난 서단아를 연기했다. 이유 있는 자신감으로 무장한 카리스마가 매력적인 인물.

최수영은 리더십이 묻어나는 압도적인 걸크러시로 새로운 '영앤리치'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단 한 번의 실패도 용납하지 않는 완벽함 뒤엔 그만큼 자기 시간을 소중히 할 줄 아는 노력이 있었다는 배경을 빈틈없이 그리며 설득력을 높였다. 최수영은 인간미 없다 느낄 정도로 차가운 워커홀릭 같다가도, 사이다 화법으로 막힌 속을 뚫어주거나 컨트롤이 되지 않는 감정에 어쩔 줄 몰라하는 사랑스러움까지 겸비한 서단아를 완성했다.

연하남과의 사랑에 빠진 워커홀릭 서단아를 연기한 최수영. 배우 정경호와 공개 열애 중인 그에게는 '일과 사랑'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 최수영은 "나는 사랑과 일을 구분해서 생각하지 않는다. 양쪽 모두 삶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따라 유난히 '일과 사랑 중 택해달라'는 질문을 받는다. 삶에 있어 그때그때 우선순위를 바꾸며 순간순간 최선을 다할 뿐이다. 주어진 사랑과 일에 늘 최선을 다하는 게 나의 사명이고, 자부심"이라고 정리했다.

최수영에게 정경호는 연기자 선배이기도 하다. 이에 최수영은 "그분(정경호)은 대한민국에서 정말 로맨틱 코미디를 잘하는 배우로 꼽힌다. 내 주변에 항상 물어볼 수 있는 그가 있다는 게 축복이다. 늘 물어본다. 그러면 많은 아이디어를 주고 피드백을 주더라"고 말했다.

그는 가수 활동을 함께한 소녀시대 윤아를 향한 고마운 마음도 내비쳤다. 윤아 역시 최근 JTBC 드라마 '허쉬'를 통해 브라운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수영은 "우리는 항상 첫 방송이 되면 메신저 단체 카카오톡방에서 인증한다. 윤아는 '허쉬'를 비슷한 시기에 임했다. 이번에는 서로 잘 챙겨봐 주지 못했다. 이제 끝나고 몰아보기 해야 한다. 윤아도 비슷한 마음일 것이다. 세심하게 챙겨주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도 있다. 늘 곁에서 응원해주는 사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수영은 지난 2007년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로 가요계에 발을 내디뎠다. 수많은 히트곡으로 국민 걸그룹 호칭을 얻었다. 이후 연기에 도전해 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 '38 사기동대' '본대로 말하라' 등과 영화 '걸캅스'에 이어 '런 온'까지 이어왔다. 영화 '새해전야' 개봉을 앞두고 있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사람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