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아이유 'celebrity' 뮤직비디오, 유튜브도 장악 [종합]

이슈홈페이지 2021-01-28 10:54
아이유 'celebrity' 뮤직비디오, 유튜브도 장악 [종합]
가수 아이유(IU)의 신곡 '셀러브리티(Celebrity)'가 음원 차트는 물론, 유튜브에서도 화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8일 오전 10시 기준 유튜브 인기동영상 1, 2위에 'Celebrity' 뮤직비디오 영상이 올랐다. 1위는 원더케이 채널에 게재된 영상으로 조회수 633만 뷰 이상을 달성했다. 2위는 아이유 소속사 공식 영상으로 47만 뷰 이상이다.

'Celebrity'의 뮤직비디오는 '삐삐'에서 아이유와 호흡했던 VM 프로젝트가 연출을 맡았다. 아이유가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셀럽의 삶을 살며 일탈을 감행하던 중 우연히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한 여자와 마주치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았다. 파스텔톤의 색감이 이어지며, 아이유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돋보인다.

아이유는 'Celebrity' 소개글에서 "시선을 끄는 차림과 조금 독특한 취향, 다양한 재능, 낯가림에서 비롯된 방어기제, 매사에 호오가 분명한 성격 등으로 인해 종종 별난 사람 취급을 받아온 친구가 있다"며 "그 친구의 그런 특징들 때문에 나는 더욱 그 애를 사랑하는데, 본인은 같은 이유로 그동안 미움의 눈초리를 더 많이 받으며 살아왔다고 했다"고 전했다.

또 "나의 ‘별난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적으며 시작했던 가삿말이었지만 작업을 하다 보니 점점 이건 나의 얘기이기도 하다는 걸 깨달았다"며 "가사를 완성하고 나니 내 친구나 나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를 주인공에 대입시켜도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이유로 소외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테니까"라며 "내 친구를 포함해 투박하고도 유일하게 태어난 이들에게 말하고 싶다.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라고"라고 적었다.

해당 곡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음원차트도 휩쓸었다. 28일 오전 8시 기준 지니 뮤직,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아이유가 전날 공개한 신곡 '셀러브리티'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해당 곡은 발매되자마자 1위는 물론, 최근 개편된 멜론 24Hits 차트에 단시간 내 진입했다. 아이튠즈 송 차트 6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해외 팬들의 관심도 입증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MV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