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20 MBC 가요대제전

'2020 MBC 가요대제전' 비X박진영, '나로 바꾸자' 최초 무대 [공식입장]

2020 MBC 가요대제전홈페이지 2020-12-31 13:28
'2020 MBC 가요대제전' 비X박진영, '나로 바꾸자' 최초 무대 [공식입장]
가수 비와 박진영의 '나로 바꾸자' 무대가 '2020 MBC 가요대제전'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나로 바꾸자'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비와 박진영은 이날 오후 9시부터 방송되는 '2020 MBC 가요대제전 : 더 모멘트(THE MOMENT)'에서 '나로 바꾸자'의 첫 무대를 선보인다.

한 여자를 두고 다투는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나로 바꾸자'는 강력한 8비트 리듬에 아날로그 사운드를 더한 90년대 대표 댄스 장르 '뉴 잭 스윙'의 분위기를 완벽히 재현한 곡이다.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비와 박진영은 앞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완벽한 케미의 듀오 탄생을 알리며 대중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듣는 순간 귓가를 맴돌게 하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로 음원에 대한 관심은 물론, 두 사람에게 빼놓을 수 없는 댄스 역시 관전 포인트로 손 꼽히고 있다. 일명 '토끼 춤'이라 불렸던 '러닝 맨'(Running man) 춤을 포함해 90년대 유행 춤들을 제대로 녹여낸 것으로 알려진 '나로 바꾸자'의 안무는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은 지난 8월 듀엣 곡 '웬 위 디스코'로 주목 받았다. 비는 올해 상반기 '깡'이 재조명 받아 화제를 모았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