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경찰서는 28일 자가격리 중 지인들을 불러 생일파티를 하고 해당 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국가비에게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기소 의견을 달아 불구속 송치했다.
앞서 국가비는 지난 10월 국가비는 현관에 서서 현관 밖에 있는 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며 생일을 기념한 영상을 게재했다. 당시 그는 치료를 위해 영국에서 한국에 입국해 2주 자가격리 중이었다.
방문자와 1~2미터 앞에서 마스크를 내리고 케이크 촛불을 입으로 불어 끄거나, 마스크를 쓰지 않고 지인을 맞이해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았다는 비난을 샀던 것이다.
서울 마포구 보건소 역시 경찰에 국가비의 자가격리 위반 여부에 대해 수사를 의뢰했고, 경찰은 "감염병예방법에 따르면 자가격리는 외부와 차단된 상태로 있어야 하므로 집에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을 초대하는 행위도 위반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당시 국가비는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방문 자체를 가급적 자제해야 하는 것이 맞았다. 저의 불찰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라고 사과했다.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난 국가비는 프랑스에서 요리를 배운 뒤 한국에서 방송된 요리 경연 프로그램 ‘마스터 셰프 코리아 3’에 출연해 준우승을 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영국남자 조쉬와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