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엘렌 페이지→엘리엇 페이지→아내 엠마포트너 응원 [종합]

기사입력2020-12-02 11:3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캐나다 출신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Ellen Page)가 성전환, 즉 트랜스젠더 과정 중에 있음을 밝혀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일(한국시간) 엘렌 페이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성전환 사실을 전했다. 이제부터 그의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다.

엘리엇 페이지는 "나를 그(he) 또는 그들(they)라고 불러 달라. 이름은 엘리엇(Elliot)"이라며 "지금 매우 행복하다. 마침내 진정한 자아를 추구했기에 내가 누구인지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고 전했다.

이어 "더 가까이 나 자신을 붙잡고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포용할수록, 더 꿈을 꿀수록 내 마음은 더 커지고 번창한다"며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사랑하고 퀴어인 것을 좋아한다"고 덧붙였다.


엘리엇 페이지는 한 통계를 공유하며 트랜스젠더를 향한 혐오를 멈추라 당부했다. 올해 최소 40명의 트랜스젠더가 포비아로부터 살해됐다는 것. 그는 "우리는 이런 공격에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며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사랑이 넘치며 평등한 사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의 SNS 계정 이름은 물론, 국내 포털사이트에 표기된 이름까지 엘렌 페이지에서 엘리엇 페이지로 변경된 상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그와 결혼을 발표한 엠마 포트너는 "트랜스, 퀴어, 논 바이너리 사람들은 이 세상의 선물이다. 나 역시 인내심과 프라이버시를 위해 트랜스의 인생을 열렬히 지지하는 것에 동참하기를 원한다"며 연인을 응원했다. 또 "엘리엇의 존재 자체가 선물"이라며 "아주 많이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엘리엇 페이지의 고백에 많은 이들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상황. 넷플릭스 측은 "자랑스러운 우리의 슈퍼 히어로, 우린 엘리엇을 사랑한다. 시즌 3에서 보자"고 밝혔다. 쿠마일 난지아니는 "오랜 엘리엇의 팬으로 계속 작품을 함께 하는 것에 대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 등 수많은 동료들이 그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선 상황이다.

CLAAD(LGBT의 이미지를 감시하고 증진시키기 위한 미국 비정부 기구) 책임자 닉 애덤스는 "스크린을 통해 우리에게 지금까지 환상적인 캐릭터들을 보여주었고 LGBTQ 사람들을 위한 노골적인 옹호자 역할을 해왔다"며 "트렌스젠더는스스로 자신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자격이 있고 우리가 누구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자격도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 엘리엣 페이지를 축하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한편 엘리엇 페이지는 1997년 영화 '핏 포니'로 데뷔했다. '하드캔디', '엑스맨' 시리즈, '인셉션', '러브 댓 보이', '원더풀 윌비', '스톤 엔젤', '로렐', '윈도 호스', '플랫라이너
플랫라이너', '자비로운 날들', '데얼스 썸띵 인 더 워터' 등에 출연했다. 2007년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2014년 인권 포럼에서 "거짓말을 하는 것이 힘들었다"며 레즈비언을 밝히며 커밍아웃했다. 이후 2018년 동성 연인인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영화 스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