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백파더' 요린이 사로잡은 마성의 레시피 '돼지고기 콩나물밥'... 15주 연속 동시간대 1위

기사입력2020-10-18 09:5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평범한 콩나물 요리는 가라! ‘백파더’가 만들기 쉽고 맛까지 황홀한 콩나물 요리를 선보이며 주말 안방을 침샘 폭발하게 만들었다. 맛있고 영양가 있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인 돼지고기 콩나물밥 요리는 성인은 물론 콩나물밥에 생소한 어린이 ‘요린이’들의 입맛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으며 ‘역시 갓파더’를 외치게 만들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17일 방송된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는 콩나물 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백종원이 돼지고기 콩나물밥 레시피로 ‘요린이’들과 소통에 나섰다.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7일 방송된 ‘백파더’ 17회의 2부가 수도권 기준으로 5.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백파더’는 이로써 15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한 것이며, 유일하게 5%대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이날 최고 시청률은 오후 6시 19분 샌디에이고 ‘요린이’가 압력 밥솥 뚜껑을 여는 순간으로, 수도권 기준 6.4%를 기록했다. 광고주들의 주요지표인 2049 시청률도 2.5%(2부)를 기록하는 등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요리쇼의 포문은 무대장인 노라조가 열었다. 콩나물 티아라를 쓰고 시루에서 자라고 있는 인간 콩나물로 변신한 조빈과 노란 양복과 하얀 바지, 콩나물 타이로 포인트를 준 원흠이 등장, 백파더 송을 부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콩나물밥 짓습니다. 흔하지만 특색 있는 백파더표 콩나물밥 왔다”란 가사가 시작부터 침샘 폭발을 예고했다.


이날 백종원이 선보인 콩나물 요리는 돼지고기 콩나물밥. 쌀을 씻어 넣은 밥솥에 콩나물을 올리고 다진 돼지고기를 풀어 둔 물을 콩나물 위에 뭉치지 않도록 붓는다. 들기름 한큰술을 넣고 밥을 안친 뒤 밥이 다 되면 콩나물과 밥을 섞어 ‘백파더’표 양념장을 곁들이면 완성.

하지만 밥을 안치는 과정부터 ‘요린이’들의 폭풍 질문이 쏟아지며 녹록지 않은 행보를 예고했다. 압력밥솥에 처음 도전하는 샌디에이고 ‘요린이’에게는 “밥솥에서 칙칙하는 소리가 안 나면 불을 끄고 집을 나가시라”고 능청 조언을 덧붙이면서도 계속 신경 쓰겠다고 ‘요린이’를 안심시켰다. 이외에도 콩나물 끝을 따야 되는지, 직접 키운 콩나물에서 냄새가 나는데 써도 되는지, 솥의 크기가 맞는지를 묻는 질문이 쏟아졌다. ‘백파더’ 백종원은 생방송과 요리로 바쁜 와중에도 ‘요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세하고 알기 쉬운 설명과 명쾌한 솔루션을 내놓으며 갈팡질팡하는 ‘요린이’들의 길잡이가 되는 ‘파더’의 매력을 발산했다.

‘백파더’의 양념장 색깔과 요린이의 양념장 색깔이 다르다는 질문에 백종원은 “저보다 파를 덜 다져서 까맣게 보이는 거다. 제가 여러분들과 같을 수는 없잖아요”라고 능청미를 보였고, 양세형은 “범접할 수 없는 신의 영역, 백파더 영역!”이라고 거들며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백파더’ 백종원은 “이런 농담하는 것도 확장판에서 다 나왔는데 앞으로는 못 본다. 두 편 밖에 안 남았다”며 ‘백파더 확장판’의 종영 예정을 알리며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우여곡절 끝에 콩나물밥을 완성한 요린이들. 인천 부부 ‘요린이’는 “먹어봤는데 다른 반찬이 필요 없다. 기존의 콩나물밥과는 차원이 다르다. 콩나물 식감이 살아있다”며 감탄했다. 압력밥솥에 처음 도전한 샌디에이고 ‘요린이’ 역시 밥이 끓는 타이밍을 알려준 뉴질랜드 ‘요린이’의 친절한 도움으로 콩나물밥 만들기에 성공, 환상의 맛을 표현했다.


콩나물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글로벌 어린이 ‘요린이’들은 “콩나물 싫어하는데 이건 엄청 맛있다” “콩나물밥을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다”고 입을 모았다. 부산 모자 ‘요린이’ 역시 양념장에 비빈 콩나물밥의 신세계에 “맛있어요”를 외치며 ‘엄지 척’포즈를 선보여 ‘백파더’ 백종원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특급 요리 레시피와 함께 회가 갈수록 더욱 돈독해지는 ‘요린이’들과 ‘백파더’ 백종원의 훈훈한 사제 케미, 좌충우돌 실수 속에서 성장하는 ‘요린이’들의 흐뭇한 모습을 보는 재미 역시 본방사수를 부르는 요인. 다음 주는 김 요리를 주제로 꼬마김밥 만드는 꿀팁을 예고하며 벌써부터 안방 ‘요린이’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확장판 왜 없어져ㅠㅠㅠ”, “콩나물밥 진짜 좋아하는데 해 먹어볼까”, “제발 설명을 듣고 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백파더’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90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다. 매주 요린이들을 위한 초 간단 재료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요리 도구로 그들을 ‘요리’의 세계로 안내한다. 또한 월요일 저녁에 방송되는 ‘백파더 확장판’은 생방송과는 또 다른 재미를 장착한 방송으로 앞으로 2회를 남겨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