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10월 7일 국내 극장개봉!

기사입력2020-09-23 14: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올해도 영화들을 극장에서 소개한다. 그 첫 타자로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이 오는 10월 7일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968년 시카고,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평화롭게 시작했던 반전 시위가 경찰 및 주 방위군과 대치하는 폭력 시위로 변하면서 7명의 시위 주동자 ‘시카고 7’이 기소되었던 악명 높은 재판을 다룬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이 오는 10월 7일 국내 극장 개봉을 확정 지었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은 기성세대의 가치관과 체제를 거부하며 자유와 반전(反戰)을 외치는 히피 문화로 가득하던 1960년대 미국에서 일어난 충격적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대통령 후보 선출 전당대회를 위해 유력 정치인들이 모두 시카고에 모인 상황, 베트남 전쟁을 반대하는 시위대와 이를 막으려는 공권력 사이의 갈등은 단숨에 폭력 진압사태로 번졌다. 다음 해인 1969년 9월 애비 호프먼, 제리 루빈, 톰 헤이든, 보비 실을 포함한 시위 주동자들은 폭동 선동 및 음모 혐의로 기소되었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은 1968년 평화 시위가 어떤 과정을 통해 폭력 사태로 변질했는지와 시민들을 공분에 차게 만들었던 재판의 악독한 실체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아카데미 각색상과 제68회 골든 글로브 각색상을 거머쥔 할리우드 최고의 천재 이야기꾼 에런 소킨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추천으로 각본과 연출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일찍부터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사샤 배런 코언, 에디 레드메인, 조셉 고든 레빗, 마이클 키튼, 마크 라일런스 등 화려한 캐스팅도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넷플릭스는 2018년 '로마'를 시작으로 이듬해 '더 킹: 헨리 5세',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 등 폭넓은 소재와 높은 완성도의 영화들을 극장에서 개봉해왔다. 넷플릭스 영화의 극장 개봉은 창작자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개할 기회를, 엔터테인먼트 팬에게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TV와 모바일 기기를 넘어 극장 스크린에서까지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의 10월 7일 개봉을 필두로 올해 연말까지 여러 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며 ‘넷플릭스 마스터피스 시즌'을 이어갈 예정이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의 뒤를 이어 극장 개봉을 예정하고 있는 작품과 개봉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은 10월 7일 국내 극장 개봉하며, 10월 1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