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세븐틴 승관, '관찰 예능에 최적화된 아이돌' 투표 1위… 예능돌의 위엄

기사입력2020-08-13 15:0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7월 13일부터 약 2주간 ’관찰예능에서 보고 싶어! 팬들이 뽑은 관찰예능에 최적화된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스타의 일상을 꾸밈없이 만나볼 수 있는 ‘관찰예능’은 여전한 인기이다. 일상 속 ‘먹방’부터 무대에 오르기 전 비하인드 영상 등 관찰예능을 통해 만난 스타의 진솔하고 친근한 모습들은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아이돌챔프에서 투표를 실시한 결과, 글로벌 K-POP팬들이 선정한 관찰예능에 최적화 된 아이돌은 바로 글로벌 대세 그룹 세븐틴의 ‘승관’. 토너먼트로 이루어진 이번 투표에서 오마이걸 승희, AB6IX 대휘 등 쟁쟁한 후보들을 이기고 1위를 차지하였다.

세븐틴 승관은 보컬팀 소속으로 안정적인 노래 실력을 뽐낼 뿐 아니라 수준 높은 댄스 실력까지 보유한 멤버이다. 세븐틴 무대 특성 상 활동적인 춤이 많은 격한 라이브에서도 높은 음역대의 노래를 흔들림 없이 소화해내며, 풍부한 성량과 승관 특유의 감성으로 무대에서 믿고 볼 수 있는 보컬 중 한명이다.

춤, 노래 실력 뿐 아니라 승관의 재치 있는 입담, 예능감은 세븐틴 내에서도 돋보인다. 데뷔 전부터 승관은 ‘미스터 마이크’라는 별명과 함께 예능감을 뽐냈다. 데뷔 후 출연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수준급 MC 역할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그 후 ‘뜻밖의 Q’ 프로그램 등에 고정이 되며 ‘예능돌’로서 입지를 다졌다. 실제로 ‘예능 꿈나무’, ‘MC 꿈나무’ 등의 별명을 얻었으며 이러한 활약으로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뮤직/토크 쇼 부분 남자 신인상을 수상할 정도로 세븐틴 팬 내에서는 명실상부 가장 예능감이 뛰어난 아이돌로 뽑히곤 한다. 승관의 장난기와 재치 있는 성격은 관찰예능에서 더욱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이어서, 2위는 46.74%의 득표율로 SF9의 인성이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AB6IX의 대휘, 블랙핑크의 지수 등이 후보에 올랐다.

본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아이돌챔프 앱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iMBC 김미정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