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샘오취리 비판 작심→"의정부고 졸업사진 흑인 비하" [전문]

기사입력2020-08-06 13: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흑인을 비하했다며 비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샘 오취리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0년에 이런 것을 보면 안타깝고 슬퍼요. 웃기지 않습니다"라며 세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최근 공개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담겼다. 그중 온라인 상에서 화제인 '관짝소년단'을 패러디한 학생들을 지적한 것. 학생들은 얼굴에 검은 색칠을 하고, 관을 들고 가며 춤을 추는 모습을 재현했다. 이는 가나의 장례 문화가 희화화된 것.

샘 오취리는 "흑인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입니다. 제발 하지 마세요! 문화를 따라하는 것 알겠는데 굳이 얼굴 색칠까지 해야 돼요? 한국에서 이런 행동들 없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한 번 같이 이야기하고 싶어요"라고 전했다.


또 과한 반응이라는 지적에 샘 오취리는 "이 친구들과 한 번 얘기하고 싶다. 저는 모든 오해를 대화로 풀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의정부고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졸업사진으로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시대에 유행하는 복장이나, 인물, 상황을 적절하게 패러디해 명물로 떠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하 샘 오취리 입장 전문이다.

참 2020년에 이런 것을 보면 안타깝고 슬퍼요. 웃기지 않습니다!!!! 저희 흑인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입니다. 제발 하지 마세요!!!! 문화를 따라하는 것 알겠는데 굳이 얼굴 색칠까지 해야 돼요????

한국에서 이런 행동들 없었으면 좋겠어요!!!!!!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것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한 번 같이 이야기 하고 싶어요.


Time and Time again why won't people get that blackface is very offensive and not funny at all!!!!!!
There have been so many instances both on and off air where people paint their faces black here in Korea and think it's funny! It's not and I am highly against it and highly disappointed.

You put in so much effort to educate people here in Korea and make them understand that you can appreciate a culture without making mockery of the the people. This has to stop in Korea! This ignorance cannot continue!

iMBC 이호영 | 사진 iMBC DB 및 온라인커뮤니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