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양성애자 솜해인, 동성 연인과 헤어져 [전문]

이슈홈페이지 2020-08-05 09:12
양성애자 솜해인, 동성 연인과 헤어져 [전문]
솜해인(나이 23세·본명 송혜인)이 동성 연인과 결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4일 솜해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남겨 이별 소식을 전했다. 그는 "처음으로 공개 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전 여자친구는)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연애가 크게 알려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 게 맞다고 판단해 글을 올리게 됐다"고 적었다.

솜해인은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며 "그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8월 솜해인은 동성의 연인과 손을 맞잡고 입을 맞추는 사진을 SNS에 공개했다. 당시 그는 "나에게는 예쁜 여자 친구가 있다. 커밍아웃하는 것"이라며 자신이 양성애자라고 밝혔다. 이후 용기있는 행보에 팬들의 응원을 받은 바 있다. 일각에 비난에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솜해인은 2017년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아이돌학교’에 참가했다가 1회에서 자진 하차했다. 학교폭력 의혹에 시달려 해명한 바 있으며 피팅모델로 활동하다 2018년부터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이하 솜해인 인스타그램글 전문이다.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


iMBC 이호영 | 사진 솜해인 인스타그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