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증명사진도 무결점" 아스트로 문빈, '레전드 증명사진' 1위 차지

기사입력2020-07-14 11:4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7일까지 ‘아이돌의 레전드 증명 사진을 찾아라’ 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여권, 주민등록증에 쓰이는 ‘증명사진’은 과한 보정을 할 수 없어 많은 사람들에게 일명 ‘굴욕샷’을 선사하기도 한다. 하지만 증명사진을 무결점으로 멋지게 소화해내는 아이돌이 많아 팬들은 좋아하는 아이돌의 증명사진을 인화하여 소장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글로벌 K-POP 팬이 선정한 ‘레전드 증명사진’의 주인공은 아스트로의 문빈. 총 22만 여 표가 모인 가운데, 아스트로의 문빈은 ‘레전드 증명사진’ 투표에서 약 39.76%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를 차지하였다.

아스트로에서 서브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는 문빈은 출중한 외모와 무대에서의 퍼포먼스, 노래 등을 모두 잘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이다. 특히 메인 댄서인만큼 큰 키와 피지컬을 활용하여 파워풀한 춤을 잘 추며 무대에서의 제스처, 시선처리 등이 뛰어나다. 서브보컬임에도 가창력이 좋아 파트의 비중이 높고 독특한 음색으로 안정적인 라이브를 선보인다. 실력 뿐 아니라 크고 둥근 눈과 얇은 입꼬리를 가진 수려한 외모까지 가지고 있다. 강아지처럼 귀여운 모습과 고양이처럼 날카로운 모습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고 하여 ‘멍냥이’라는 별명이 붙은 문빈 역시 둥근 눈과 예쁜 입매가 증명사진 내에 그대로 잘 나타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다정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의 문빈은 최근 같은 그룹의 멤버 산하와 베리베리의 강민과 더불어 ‘쇼챔피언’의 MC를 맡으며 자신의 끼를 아낌없이 뽐내고 있다.


이번 투표에서 아스트로 문빈에 이어 몬스타엑스의 기현이 39.72%를 획득하며 0.04%의 차이로 아쉽게 2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트와이스의 나연 사진 역시 ‘레전드 증명사진’임을 뽐내며 3위, 4위에 올랐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아이돌챔프에서는 7월 24일까지 ‘관찰예능에서 보고싶어! 팬PD들이 뽑은 관찰 예능에 최적화된 아이돌은?’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한다. 토너먼트로 이루어지는 이번 투표에서는 블랙핑크 지수, AB6IX 대휘, 레드벨벳 슬기, 엑소 세훈 등이 후보에 올랐으며 해당 투표의 결과는 추후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iMBC, 판타지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