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돌 라디오' 위클리 "데뷔 쇼케이스날 화재, 시작 1분 전 급하게 대피"

기사입력2020-07-08 16:2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위클리(Weeekly)가 신인답지 않은 뛰어난 예능감으로 스튜디오를 뒤집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7일 방송된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는 그룹 위클리(Weeekly)가 출연했다.

이날 위클리는 먼저 데뷔곡 'Tag Me (@Me)'로 상큼하게 방송을 시작했다.

특히 위클리는 책상을 활용한 기존의 안무 대신, 아이돌 라디오를 위해 특별히 전면 수정한 안무를 선보이면서도 흔들림 없는 칼각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위클리는 지난 30일, 행사장 인근 화재로 데뷔 쇼케이스가 급히 취소돼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수진과 신지윤은 "인이어까지 착용한 채로 대기 중이었는데 시작 1분 전에 취소됐다. 데뷔 무대에 서보지도 못하고 무대를 가로질러 급하게 대피해야 했다"면서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이날 발생한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위클리의 데뷔를 축하하기 위해 아이유와 에이핑크 등 선배 가수들이 직접 응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아이유는 축하 화환을 보내 힘을 실었다. 위클리 멤버들은 "아이유가 써준 화환 글을 그대로 숙소로 들고 와 거실에 붙여놨다"고 말하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은 위클리 리더인 이수진에게 '롱런하는 법' 등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선배 가수들의 뜨거운 응원 속 발매된 위클리의 데뷔 앨범 'We are' 소개도 이어졌다.

데뷔 앨범부터 두 곡의 자작곡을 실으며 '천재 신인'의 면모를 뽐낸 신지윤은 'Weekly Day'를 "위클리 시그널 송으로 만들어본 곡인데 앨범에 실릴 줄 몰랐다. 멤버들과 팀을 생각하며 가사와 멜로디를 쓴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막내 조아는 타이틀곡 'Tag Me (@Me)'를 "통통 튀는 가사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이루어진 곡으로, 위클리만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표현했다"고 똑 부러지게 소개했다. 자신감 넘치고 당찬 노래 가사 "한 번 뜨면 수군수군 난리나는"처럼 화려했던 멤버들의 학창시절 에피소드도 공개됐다.

이수진은 "발레와 바이올린으로 교육감 상까지 받아봤다"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과시하는 한편, '잠실 여신'으로 유명했다는 멤버들의 제보도 속출했다. 이재희는 "초등학교 때부터 영화에 출연하면서 친구들이 반에 찾아와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다. 중학교 때에도 친구들이 사인을 받아가기도 했다"면서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박소은은 "서울로 전학 온 날 전교생이 나를 구경하러 왔다"며 남다른 학창 시절 에피소드에 쐐기를 박았다.

위클리가 준비한 다양한 무대들도 펼쳐졌다. 아이돌 라디오 전매특허 메들리 댄스 코너에서 위클리는 세븐틴의 '아주 NICE', '아낀다', 아이즈원의 'FIESTA', 에이핑크의 '덤더럼(Dumhdurum)', 아이유의 'Boo',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 (Nonstop)', 위클리의 'Universe'에 맞춰 신인의 패기가 넘치는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어 위클리는 에이핑크의 'Mr. Chu (On Stage)' 커버 무대로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은 앤 마리의 '2002'를 열창하며 아름다운 음색을 자랑했다.

위클리 멤버들은 '주말팀'과 '평일팀'으로 나뉘어 게임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랜덤으로 재생되는 노래를 불러야 하는 '도전! 선착순 노래방' 게임에서 위클리 멤버들은 레드벨벳의 '빨간 맛 (Red Flavor)', 오마이걸의 '비밀정원', 트와이스의 'CHEER UP', 둘째 이모 김다비의 '주라주라', ITZY(있지)의 '달라달라'의 가사는 물론, 안무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박수를 받았다.

또 마이크 쟁탈전을 벌이는가 하면, 신인답지 않은 구성진 추임새까지 넣으며 신나게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한 시간 여의 방송을 마치며 이수진은 "아이돌이라면 누구나 나가고 싶어 하는 프로그램인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 또 나온 게 된다면 더 재미있게 임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밤 12~1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