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게임→먹방까지 다양한 '라이브 방송 콘텐츠 보유' 아이돌 1위

기사입력2020-05-06 15:0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아이돌챔프'(IDOLCHAMP)'에서 실시한 '다양한 V앱 콘텐츠를 보유한 아이돌' 투표 1위에 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아이돌 팬 문화도 바뀌었다. 오프라인 행사를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아이돌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고, 심지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이돌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그 중 '브이앱(VLIVE)'은 아이돌 팬들에게 특화된 라이브 앱이다. 브이앱을 통해 어렵게 느껴진 아이돌 라이브방송이 한결 쉬워졌다. 브이앱을 이용하는 수많은 아이돌 중 팬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로 라이브 방송을 자주 찾아오는 프로 아이돌은 누구일까.

약 20만 표가 모인 치열한 투표 속에 38.79%로 1위를 차지한 아이돌은 방탄소년단 진. 지난 1월 '연말 파티를 주도할 것 같은 분위기 메이커 아이돌은?'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 투표에서도 또 한 번 1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전 세계의 이목을 끄는 그룹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트위터, 브이앱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리얼리티 '달려라 방탄'은 2015년 8월부터 브이앱을 통해 방영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멤버 진은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여 먹방부터 토크, 게임까지 다양한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곤 한다.


진은 대식가로 알려졌는데, 자신의 이름을 딴 'EAT JIN' 이라는 먹방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11월 업로드 된 'EAT JIN' 라이브 방송에서 진은 30분 간 행복하게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였는데 무려 500만 조회수, 2.5억 하트수를 기록하며 크게 화제가 되었다. 이외에도 브이앱을 통해 팬들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게임을 함께 즐기는데 진의 게임 접속 소식이 알려지면 해당 게임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한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닌텐도 댄스게임 '저스트댄스'를 플레이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진은 '프로 브이앱러'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2일 美 '키즈 초이스 어워드'에서 '페이보릿 글로벌 뮤직 스타(Favorite Global Music Star)'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이후 2년 만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멤버 진은 "이번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7' 앨범을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빨리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에 이어 '다양한 브이앱 콘텐츠를 보유한 아이돌'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한 아이돌은 NCT 도영. 그리고 아스트로 차은우, SF9 다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본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아이돌챔프에서는 5월 4일부터 6월 생일 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슈퍼주니어 려욱, 뉴이스트 JR, NCT 해찬 등이 후보에 올랐으며 투표 1위 아이돌에게는 삼성역 특대형 와이드칼라 광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iMBC 차혜미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