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NCT 재현, 안정적인 진행+인터뷰→ '센스있는 음악방송 MC' 1위 선정!

기사입력2020-04-07 14: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NCT 재현이 '가장 센스있는 음악방송 MC' 1위로 선정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3월 12일부터 3월 26일까지 약 2주간 '음악 MC로는 00이가 딱이야?! 가장 센스 넘치는 음방 MC는?' 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음악방송 MC는 아이돌에게 인기지표이자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영광의 자리로 꼽힌다.

최근 몇 개월 간 각종 음악방송에서 혜성처럼 새로운 MC들이 등장한 가운데, K-POP 팬들이 뽑은 '가장 센스있는 음악방송 MC'는 NCT 재현. 총 22만 여표가 모인 이번 투표에서 깔끔한 진행이 돋보이는 재현은 42.6%의 높은 득표율을 차지했다.


NCT에서 재현을 가장 잘 표현하는 수식어는 '엄친아'이다. 훌륭한 비주얼은 물론 학창시절 성적도 좋았으며 외국어면 외국어, 운동이면 운동 등 전 영역에 걸쳐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아이돌로서도 보컬과 춤을 모두 능숙히 소화하는 편. 디어와 함께 'Try again' 솔로곡을 발매하기도 했으며, 'Super Human' 활동 당시에는 메인에서 활약하는 등 보컬과 춤 모두 수준급 이상의 능력을 보여준다. 엄친아적 스펙에 더하여 다정한 성격과 온화한 말투 등으로 팬들 사이에서는 '왕자님' 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따뜻하고 상냥한 성격으로 멤버들을 잘 챙겨주며 NCT 내 모든 멤버와 관계가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NCT 멤버 제노는 재현을 자신의 롤모델로, 지성은 다시 태어나면 되고 싶은 사람, 천러는 룸메이트 하고 싶은 형 등으로 언급할 정도로 팀 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자랑한다.

재현은 음악방송 MC를 위한 자질도 고루 갖추고 있다. 디즈니 왕자님을 연상케 하는 바리톤 보컬과 로우톤의 성숙한 보이스를 지녔는데 이로 인해 깔끔하고 안정적인 진행이 돋보인다. 어렸을 적 미국에서 유학해 영어 회화에 능숙한 편으로 해외 인터뷰 진행이나 글로벌 음악방송을 진행함에 무리가 없다. 이미 2015년 SM루키즈 시절, 쇼챔피언의 MC를 맡으며 음방 MC로의 자질을 보여준 재현은 현재 인기가요의 새내기 MC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행을 통해 재현의 매력을 더 발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AB6IX의 이대휘 41.56%의 득표율로 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하였고 아스트로의 문빈, 산하와 몬스타엑스 민혁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실시한 아이돌챔프에서는 3월 31일부터 '5월 생일 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다. 투표 1위 아이돌에게는 삼성역 특대형 와이드칼라가 선물될 예정이며 후보에는 박지훈, 뉴이스트 아론, 갓세븐 뱀뱀, 엑소 수호, SF9 휘영, 김재환, 엑소 백현 등이 올랐다.


iMBC 차혜미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