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부가 머니?

'공부가 머니?' 강성범 부자(父子)의 동상이몽! 아직 꿈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

공부가 머니?홈페이지 2020-03-26 16:36
'공부가 머니?' 강성범 부자(父子)의 동상이몽! 아직 꿈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한 길잡이
'공부가 머니?'가 자녀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다룬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내일(27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축구선수 '메시'를 롤 모델로 꼽으며 "축구 선수가 될 거에요"라는 확고한 의지를 드러낸 개그맨 강성범의 아들 한결이의 사연이 공개된다.

심부름, 설거지는 잘해도 공부 관련 일은 엉망(?)이라는 아들 한결이의 꿈은 축구 선수. 성공해서 비싼 차와 집을 사주겠다는 허세 가득한 아들의 모습에 가족은 잠시나마 행복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꿈에 대해 강한 확신을 보이는 아들과 달리 강성범은 "어렸을 때 축구 하는 걸 봤는데, 재능이 없다”라며 돌직구를 날리는 등 다소 냉혹한 반응을 보인다. 이어 축구 선수로서의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를 받으러 간 강성범 부자의 모습도 공개된다.

강성범은 한결이가 어떤 진로를 정했으면 좋겠는지를 묻는 질문에 "공부가 아니면 기술을 배웠으면 좋겠다"는 솔직한 답변을 털어놓는다. 이어 중2 때 마당놀이를 보고 개그맨의 꿈을 키워온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들도 특정 분야에 재능이 있으면 그 기술을 밀고 나갔으면 한다고.

이에 전문가는 "실제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희망 조사를 해보면 아직 꿈이 없다고 대답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꿈을 정하기 전 생각하면 좋은 것들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사한다고 해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한편, 진로 문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 줄 전문가들의 초특급 솔루션은 내일(27일) 저녁 8시 30분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