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노윤호, 뚜껑달린 마스크로 특허 출원 '아이돌 발명가'

이슈홈페이지 2020-03-26 13:17
유노윤호, 뚜껑달린 마스크로 특허 출원 '아이돌 발명가'
그룹 동방신기의 멤버 유노윤호가 기능적인 마스크 특허를 등록하며 화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특허청 홈페이지에 따르면 유노윤호는 지난 16일 마스크 관련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 유노윤호가 특허 출원한 마스크는 입 부분에 개구부를 만들어 열고 닫을 수 있는 덮게가 알려 있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덮개만을 열어 음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허청 홈페이지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덮개만을 개방해 음료 섭취나 상대방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한 것’이라며 해당 디자인에 대한 설명이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유노윤호는 그간 방송을 통해 발명이 취미라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특히 2017년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을 당시에는 '캡슐 장착이 가능한 이중컵'으로 특허증을 받은 사연을 알린 바 있으며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서는 연습생 시절부터 모아온 각종 특허증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매거진 GQ와의 인터뷰에서도 "조만간 특허증을 하나 더 얻을 것 같다. 디자인과 관련된 출원"이라며 예고를 한 바 있다.

이중컵 특허에 이어 마스크 특허까지 아이돌 멤버인 유노윤호의 특허 소식에 네티즌들은 "과연 열정 만수르"라며 응원을 하고 있다.


iMBC 김재연 | 사진 서보형 | 사진출처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공식 홈페이지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